“모르면 모른다, 잘못됐으면 잘못됐다 솔직하게 말하라. 그것이 국민에 대한 예의”

▲ 박지원 국민의당 대표가 문재인 더불어민주당 후보에 대해 토론에서는 정책본부장에게 떠넘기고, 정책본부장은 나 몰라라 한다면서, 그러다가 대한민국이 넘어간다고 꼬집었다. 박 대표는 “‘안철수의 신념’이 ‘문재인의 계산’을 이긴다”고 강조했다. 사진/유우상 기자
 
[시사포커스 / 오종호 기자] 박지원 국민의당 대표가 문재인 더불어민주당 후보에 대해 토론에서는 정책본부장에게 떠넘기고, 정책본부장은 나 몰라라 한다면서, 그러다가 대한민국이 넘어간다고 꼬집었다.
 
박지원 대표는 29일 페이스북에 “문재인후보가 주요 공약을 직접 챙기겠다고 홍보한다고요? 재원은 어떻게 하죠? 물으니, 문후보는 토론에서도 ‘나 몰라라’ 정책본부장에게 떠넘기고, 정책본부장은 ‘국민 몰라라’ 득표에 도움이 안돼서 세율인상 등의 세부 수치를 표기하지 않았다고 한다”고 말했다.
 
박 대표는 “그러다 대한민국이 넘어간다”면서 “문재인 후보, 모르면 모른다, 재원계획이 잘못됐으면 잘못됐다 솔직하게 말하라. 그것이 국민에 대한 예의”라고 지적했다.
 
박 대표는 “문재인 후보처럼 안보도 ‘애매모호’, 공약도 ‘애매모호’, 아들 취업비리 해명도 ‘애매모호’한 분이 어떻게 대한민국을 이끄나?”라며 “‘안철수의 신념’이 ‘문재인의 계산’을 이긴다”고 강조했다.
저작권자 © 시사포커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