용의자의 유죄 입증하려는 정의로운 검사 '송태석'

▲ 박성웅 / ⓒ씨네그루 씨제스
[시사포커스 / 이선기 기자] 배우 박성웅이 영화 ‘석조저택 살인사건’을 통해 정의로운 검사로 변신하며 극의 긴장감을 이끌어내고 있다.
 
내달 9일 개봉을 앞두고 있는 ‘석조저택 살인사건’에서 박성웅은 용의자의 유죄를 입증하려는 검사 ‘송태석’으로 분한다.

그는 사체가 사라진 살인사건의 유력한 용의자 ‘남도진’(김주혁 분)을 기소하기 위해 사건의 정황을 근거로 남도진의 변호사 ‘윤영환’(문성근 분)과 치열한 법정 공방을 펼친다. 

특히 최대한의 증거와 날카로운 증인 심문을 통해 첨예한 대립구도를 형성하며 긴장감을 고조시킨 것. 또, 용의자를 취조하고 압박하는데 있어서, 밀고 당기는 신경전을 통해 기승전결을 살려내며 몰입도를 높였다.
 
앞서 박성웅은 지난 ‘석조저택 살인사건’ 언론시사회에서 “문성근 선배님과 첫 작품인데, 푸근한 인상에 다가가기 쉬웠고 편안하고 자연스러운 연기가 가능했던 것 같다. 무림으로 따지면 선배님은 최고 고수이신데, 비기기만 하면 되겠다는 생각으로 연기했다”고 했다.

이어 “선배님이 현장에서 잘 이끌어 주셔서 좋은 장면이 많이 나왔다. 아침부터 밤늦게까지 촬영을 했는데 선배님이 체력이 떨어질 때면 사탕을 드리거나 음악을 틀어드렸다”라며 문성근 배우와의 촬영 호흡을 전했다.
 
저작권자 © 시사포커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