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노무현, 이미 국정원 문건 통해 NLL 사실상 포기했다는 진실 드러나”

▲ 정우택 자유한국당 중앙선대위원장이 문재인 더불어민주당 대선 후보가 ‘송민순 전 장관의 회고록 사건은 지난 대선 때 제2의 NLL 사건과 같다’고 대응한 데 대해 “터무니없는 사실왜곡”이라며 격하게 반발했다. 사진 / 시사포커스DB
[시사포커스 / 김민규 기자] 정우택 자유한국당 중앙선대위원장이 24일 문재인 더불어민주당 대선 후보가 ‘송민순 전 장관의 회고록 사건은 지난 대선 때 제2의 NLL 사건과 같다’고 대응한 데 대해 “터무니없는 사실왜곡”이라며 격하게 반발했다.
 
정 위원장은 이날 오전 여의도 당사에서 열린 중앙선대위 회의에서 “문 후보가 어제 이 같은 의혹 제기를 ‘제2의 NLL 사건’이라고 주장했다. 허위사실 유포에 해당할 수 있다”며 이같이 말했다.
 
그는 이어 “이미 국정원 문건 등을 통해 노무현 대통령이 북한 김정일과의 회담에서 NLL을 사실상 포기했다는 실체적 진실이 드러났다. 이를 당시 의원이 공공기록물관리법 위반처벌을 감수하면서도 용감하게 공개했던 것”이라며 NLL 사건을 거짓이었던 것으로 표현한 문 후보의 태도를 지적했다.
 
그러면서 정 위원장은 “외교안보정책 최고의사 결정을 북한에 물어보고 결정했다는 사실은 어떤 경우에도 용납될 수 없는 국기문란”이라며 “문 후보 측은 출처도 불분명하고 내용조차 자신들에게 유리한 것만 보여주는 정체불명의 자료를 공개했는데, 오히려 대북결재 의혹을 더 키우는 황당한 반박”이라고 맞불을 놨다.
 
또 그는 국민의당 쪽에도 “박지원 대표가 정읍 유세에서 ‘안철수 후보가 대통령이 되면 나는 초대 평양대사가 되고, 유성엽 의원은 장관이 된다’고 대통령 인사권을 본인이 쥐고 있는 것처럼 행세하는 것 자체가 상왕이 아니냐”면서 동시에 압박 공세를 펼쳤다.
 
저작권자 © 시사포커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