김무성 “북한을 주적이라 표현 못하는 사람이 대통령 돼선 안 돼”

▲ 바른정당이 문재인 더불어민주당 대선후보가 전날 토론에서 북한이 주적이냐는 질문에 대통령으로서 할 말이 아니라고 답변한 것과 관련해 “문재인 후보는 북한이 주적이 아니라면 국군 통수권자로서의 자격이 있는지 되돌아보길 바란다”며 날선 비판을 가했다. 사진 / 시사포커스DB
[시사포커스 / 김민규 기자] 바른정당이 20일 문재인 더불어민주당 대선후보가 전날 토론에서 북한이 주적이냐는 질문에 대통령으로서 할 말이 아니라고 답변한 것과 관련해 “문재인 후보는 북한이 주적이 아니라면 국군 통수권자로서의 자격이 있는지 되돌아보길 바란다”며 날선 비판을 가했다.
 
주호영 원내대표는 이날 오전 여의도 당사에서 열린 중앙선대위 전체회의에서 “누가 주적인지를 알고 대응해야 하는데 대통령 되겠다는 사람이 국군통수권자로서 어떻게 군을 지휘하겠느냐”며 이같이 말했다.
 
그러면서 주 원내대표는 “(국민들은) 문재인의 그 한마디야 말로 대통령이 될 자격이 없구나 알아차렸을 것”이라고 문 후보에 직격탄을 날렸다.
 
김무성 중앙선대위원장 역시 “북한을 주적이라고 제대로 표현하지 못하는 사람이 대한민국 대통령이 되도록 해서는 절대 안 된다”며 “국방백서에 나와 있는 우리의 주적인 북한을 주적이라고 당당하게 말 못하는 사람이 대통령이 된다면 우리나라의 운명이 어떻게 될 것이냐”고 우려를 드러냈다.
 
김 위원장은 이어 “이런 고민 때문에 밤잠을 못자고 걱정하지 않을 수 없었다”며 “오늘 회의에서도 문 후보를 어떻게 꺾을 수 있을까에 대해 특별한 논의를 해야겠다”고 덧붙였다.
 
아울러 정병국 공동선대위원장도 “북한이 주적이냐는 질문에 대통령 할 사람이 얘기하는 게 아니라고 하는 건 대통령이 어떤 역할인지 모르고 써준 대본대로 읽어서 제대로 파악 못하는 것”이라며 “이런 사람 뽑으면 또 다른 대본 대통령이 되지 않겠나”라고 일침을 가했다.
 
한편 문 후보는 전날 있었던 두 번째 대선후보 TV합동토론에서 북한이 주적이냐는 질문을 받게 되자 국방부장관이 할 말이 있고 대통령이 할 말이 있다며 줄곧 즉답을 피하다가 유승민 바른정당 후보로부터 맹공을 받은 바 있다.
 
저작권자 © 시사포커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