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이다 액션 스릴러 '파수꾼', 첫 대본리딩 공개 '열정 가득'

▲ ⓒMBC '파수꾼' 제작진
[시사포커스 / 이선기 기자] 드라마 ‘파수꾼’의 대본 리딩 현장이 공개됐다.

19일 ‘파수꾼’ 제작진이 공개한 첫 대본 리딩 현장에는 손형석 PD, 김수은 작가를 비롯해 이시영, 김영광, 김태훈, 김슬기, 샤이니 키, 최무성, 김상호, 김선영, 신동욱 등이 참석해 자리를 빛냈다. 

이날 순식간에 배역에 빠져든 배우들의 열연은 리딩 현장에 모인 이들을 빠르게 이야기 속으로 몰입시켰다.
 
우선 이시영은 사격선수 출신의 전직 형사 ‘조수지’로 분해 열연을 펼쳤다. 조수지는 범죄로 딸을 잃은 뒤, 법망을 피해가는 범인을 처단하기 위해 ‘파수꾼’에 합류하게 된다. 

김영광은 허세로 무장한 욕망 검사 ‘장도한’과의 높은 싱크로율을 자랑했다. 장도한은 번지르르한 겉과는 달리, 억울한 사연을 품고 복수를 위해 스스로 괴물이 되어가는 인물이다. 
 
정의로운 검사 ‘김은중’ 역의 김태훈은 신뢰감을 주는 목소리, 안정적인 연기력을 과시하며 현장을 사로잡았다. 이날 김태훈은 김영광과 투닥거리는 호흡으로 예상 밖의 케미를 선사했다는 후문이다. 
 
김슬기는 CCTV로 세상과 소통하는 히키코모리 ‘서보미’ 역할을 맡아 깊은 인상을 남겼다. 서보미는 파수꾼 내 감시자를 담당하는 캐릭터. 김슬기는 자신만의 뚜렷한 색깔로 서보미의 독특한 매력을 살려냈다. 

샤이니 키는 천재 해커 ‘공경수’로 분해, 개성 넘치는 활약을 예고했다. 연기자로서 성공적 발걸음을 뗀 키의 또 다른 매력이 기대되는 부분. 특히 키와 김슬기는 티격태격 케미를 보여주며 극에 활력을 불어넣었다.
 
한편 MBC ‘파수꾼’ 은 대한민국 현주소를 적나라하게 보여주는 사건들 속 ‘파수꾼’들의 활약을 담은 액션 스릴러물이다. 
저작권자 © 시사포커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