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인이 찬성한 법안까지 부정한다면, 어떻게 홍준표에게 국정을 맡기나”

▲ 국민의당 공동선대위원장인 박주선 국회 부의장이 “대통령이 되면 5·18 민주유공자에 대한 가산점을 재검토하겠다”고 한 홍준표 자유한국당 대선 후보에 대해 “홍준표의 끊임없는 망언, 대통령 후보가 될 자격도 없다”고 지적했다. 박 부의장은 “본인이 찬성한 법안까지 부정한다면, 어떻게 홍준표에게 국정을 맡기나”라고 지적했다. 사진 / 고경수 기자
[시사포커스 / 오종호 기자] 국민의당 공동선대위원장인 박주선 국회 부의장이 “대통령이 되면 5·18 민주유공자에 대한 가산점을 재검토하겠다”고 한 홍준표 자유한국당 대선 후보에 대해 “홍준표의 끊임없는 망언, 대통령 후보가 될 자격도 없다”고 지적했다.
 
박주선 위원장은 19일 논평에서 “홍준표 후보가 17일 대구 동성로 유세에서 대통령이 되면 5·18 민주유공자에 대한 가산점을 재검토하겠다고 했다”면서 “공무원 시험 등에 지원할 때 부여되는 5·18 민주유공자에 대한 가산점은 2004년 시행된 5·18 민주유공자 예우에 관한 법률을 근거로 한다”고 말했다.
 
박 위원장은 “이 조항은 2003년 법안 개정이 이뤄졌으며, 재석 227인 중 찬성 210인, 93%의 압도적 찬성으로 의결됐다”며 “홍준표 후보 역시 당시 국회의원으로 찬성표결했다”고 밝혔다.

박 위원장은 “그동안 홍 후보의 ‘표 구걸 말바꾸기’ 전력에 비추어 볼 때 급한 사정을 이해 못할 바 아니다”라며 “그러나 아무리 표가 급하다고 해도 본인이 찬성 의결한 법안까지 부정한다면, 어떻게 홍준표 후보에게 국정을 맡길 수 있을 것인지 묻지 않을 수 없다”고 지적했다.

그는 “5.18 광주민주화운동은 한국의 민주주의와 인권, 평화의 상징으로서, 유네스코 역시 그 가치를 인정해 지난 2011년 5.18 기록물을 유네스코 세계기록유산에 등재했다”며 “홍준표 후보의 발언은 대한민국의 민주주의를 지켜 온 5.18 광주민주화운동을 전면 부정하는 비상식적, 몰역사적 발언에 다름 아니다”라고 규정했다.

박 위원장은 “올바른 역사의식을 가지지 못한 사람은 절대 대한민국의 대통령이 될 수 없다”며 “홍 후보는 이 발언의 진의에 대해 즉각 해명하고 사과하라”고 촉구했다.
저작권자 © 시사포커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