국민의당 김유정 “문 후보와 함께 했던 수많은 당대표들과 지도부들이 당을 떠나”

▲ 김유정 국민의당 선대위 대변인이 “이제 와서 통합을 말하는 문재인 후보, ‘적폐청산’ 구호 폐기에 앞서 대국민사과가 먼저”라고 지적했다. 김 대변인은 “문재인 후보와 함께 했던 유력정치인들의 고언은 깡그리 무시됐고 수많은 당대표들과 지도부들이 당을 떠났다”고 강조했다. 사진 / 고경수 기자
[시사포커스 / 오종호 기자] 김유정 국민의당 선대위 대변인이 “이제 와서 통합을 말하는 문재인 후보, ‘적폐청산’ 구호 폐기에 앞서 대국민사과가 먼저”라고 지적했다.

김유정 대변인은 17일 논평에서 “문재인 후보가 ‘적폐청산’ 구호를 폐기했다고 한다. ‘적폐청산’은 문재인 후보의 ‘전매특허’이자 ‘금과옥조’ 아니었던가?”라며 “문재인 후보와 함께 했던 유력정치인들의 고언은 깡그리 무시됐고 수많은 당대표들과 지도부들이 당을 떠났다”고 강조했다.

김 대변인은 “심지어 문재인 후보는 민주당 경선에 나섰던 안희정·이재명 후보의 지지자는 물론, 자신을 지지하지 않는 수많은 국민들도 적폐세력으로 몰았다”면서 “결국 문재인 후보를 반대하면 모두가 적이고 적폐세력이라는 패권적 발상인 것”이라고 꼬집었다.

김 대변인은 “안철수 후보가 통합과 미래를 외칠 때 문재인 후보는 분열과 편가르기로 응수했다”면서 “당 내 통합도 못하면서 국민통합은 어떻게 하겠다는 것인지 믿을 수 없다”고 단정했다.

김 대변인은 “문재인 후보가 늦게나마 ‘적폐청산’대신, 안철수 후보를 따라 통합을 얘기하는 것은 환영할만한 일”이라며 “그러나 그에 앞서 안철수 후보를 지지하는 국민을 ‘적폐세력’이라고 몰아붙였던 오만에 대해 진지한 반성과 사죄가 먼저”라고 지적했다.
저작권자 © 시사포커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