安 의원 보좌진·회사 직원들, 관련 없는 업무 동원된 점 지적

▲ 정우택 자유한국당 상임중앙선거대책위원장이 안철수 국민의당 대선후보 부인인 김미경 교수의 갑질 논란과 관련 “자기 기차표 예매나 강의자료 점검, 집안 장보기까지 국민 세금으로 월급 주는 국가공무원인 보좌진에게 시켰다 건 공적 의식이 안 후보에게 없다는 것”이라고 직격탄을 날렸다. 사진 / 시사포커스DB
[시사포커스 / 김민규 기자] 정우택 자유한국당 상임중앙선거대책위원장이 17일 안철수 국민의당 대선후보 부인인 김미경 교수의 갑질 논란과 관련 “자기 기차표 예매나 강의자료 점검, 집안 장보기까지 국민 세금으로 월급 주는 국가공무원인 보좌진에게 시켰다 건 공적 의식이 안 후보에게 없다는 것”이라고 직격탄을 날렸다.
 
정 위원장은 이날 오전 여의도 당사에서 가진 비대위에서 “안 후보는 공적 후보가 될 자격이 없다는 게 계속 밝혀지고 있다. 안 후보 부인은 의원실 비서를 사적으로 이용했다고 한다”며 이같이 말했다.
 
그는 이어 “의원회관 주변엔 안 의원 보좌진이 2년간 23명이나 바뀌었다는 풍문까지 돈다고 한다”며 “국가관과 공적 의식이 없는 부부의 사고방식으로 국가 최고 공직을 맡을 수 있겠냐”고 일침을 가했다.
 
이에 그치지 않고 정 위원장은 “안 후보가 안랩 직원들을 개인선거에 동원하고 그 회사를 이용했다는 의혹도 안 후보의 공적 의식 마비를 보여주는 사례”라며 “안철수 연구소 직원들이 안 후보 관련 선거 업무, 장모상 등 집안 대소사에 동원됐다는 의혹도 반드시 검증되고 규명돼야 한다. 상장회사 직원들이 대주주, 안 후보의 장모상에 동원되고 회사와 관련 없는 재보궐 회계 업무를 보는 건 실정법상 문제될 수 있는 사안”이라고 꼬집었다.
 
그러면서 그는 안 후보를 겨냥 “죄송하게 생각한다고 말하고 끝낼 일이 아니다. 안 후보는 빠른 시일 내에 국민 앞에 소명해야 한다”며 “안 후보는 부인을 대동하고 국민과 언론 앞에 정식으로 사과해야 한다”고 촉구했다.
 
저작권자 © 시사포커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