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현장투표에 ‘전국적’ ‘조직적’ 불법동원의 개연성 대단히 높아 보여”

▲ 추미애 더불어민주당 대표가 국민의당 경선 불법 동원 의혹에 대해 “문제가 발생한 지역이 안철수 후보의 최측근 의원 지역이라는 점에서 ‘대응의 문제’, ‘남의 문제’가 아니라 본인의 문제”라고 지적했다. 추 대표는 “이 문제가 발생한 지역이 안철수 후보의 최측근 의원 지역이라는 점에서 ‘대응의 문제’, ‘남의 문제’가 아니라 본인의 문제”라고 꼬집었다. 사진 / 고경수 기자
[시사포커스 / 오종호 기자] 추미애 더불어민주당 대표가 국민의당 경선 불법 동원 의혹에 대해 “문제가 발생한 지역이 안철수 후보의 최측근 의원 지역이라는 점에서 ‘대응의 문제’, ‘남의 문제’가 아니라 본인의 문제”라고 지적했다.
 
추미애 대표는 7일 오전 민주당 최고위원회의에서 “국민의당 경선 불법 동원 의혹이 갈수록 점입가경이다. 어제는 광주에 이어서 부산에서도 유사한 의혹이 제기됐다. 승용차가 아닌 버스를 이용한 대규모 불법동원 의혹도 보도됐다”면서 “그런데 선관위가 검찰에 고발했음에도 불구하고 검찰의 수사속도는 이상하리만치 더디게 진행되고 있다”고 문제를 제기했다.

추 대표는 “검찰이 증거인멸의 우려가 있음에도 압수수색 등 기본적인 조치조차 취하지 않고 있는 이유는 무엇인가”라며 “지금까지 드러난 바에 따르면 현장투표를 위해 ‘전국적’, ‘조직적’ 불법동원이 벌어졌을 개연성이 대단히 높아 보인다”고 추정했다.

추 대표는 또 “국민의당은 개인의 일탈 정도로 넘어가려고 하고 있다. 특히 대단히 실망스러운 점은 안철수 후보가 이 문제에 대해서는 일체의 말을 아끼면서 그저 ‘단호히 대응하겠다’라고만 한다”면서 “누구를 위한 불법동원인가. 그런데 유체이탈 화법을 쓰면 되겠는가. 그저 당의 경선 흥행을 위한 것이라면 당이 책임져야 할 것이고, 특정후보 지지를 위한 것이라면 바로 그 후보가 책임져야 하는 것 아닌가”라고 질타했다.

그는 “이 문제가 발생한 지역이 안철수 후보의 최측근 의원 지역이라는 점에서 ‘대응의 문제’, ‘남의 문제’가 아니라 본인의 문제”라고 꼬집었다.
 
추 대표는 이어 “검찰은 신속히 수사하고, 그 의혹을 낱낱이 밝혀야 할 것”이라며 “우리당은 검찰의 느림보 수사에 강력한 유감을 표시하며, 진상규명을 위해 진상조사위원회를 구성할 것을 이 자리에서 밝힌다”고 검찰을 압박했다.
저작권자 © 시사포커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