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당 “개표 유출 사건 덮어”…국민의당 “담합하고 변죽만 울리는 경선”

▲ 자유한국당과 국민의당이 27일 더불어민주당 경선에 대해 한 목소리로 비판했다. ⓒ더불어민주당
[시사포커스 / 김민규 기자] 자유한국당과 국민의당이 27일 더불어민주당 경선에 대해 한 목소리로 비판했다.
 
정우택 한국당 원내대표는 이날 오전 여의도 당사에서 열린 비대위에서 “민주당 선관위가 개표 결과 유출 사건에 대해 징계나 수사 요구 없이 덮어버렸다”며 “대선후보 경선 관리조차 제대로 하지 못하는 정당의 한심스런 수준을 만천하에 노출시키고도 흐지부지 덮는 게 상책이라면 어떻게 국가를 운영할지 한심하다”고 민주당에 날을 세웠다.
 
정 원내대표는 이어 “자료 유출에 관여한 해당 위원장들은 특정 대선주자를 지지하는 것으로 알려지고 있다. 민주당 선관위가 이들에게 사실상 면죄부를 준 것은 특정 대선주자 눈치를 보고 있다는 방증”이라며 “민주당 지도부는 특정 대선주자 줄서기를 중단하고 중립적인 자세에서 엄정하고 객관적으로 경선 관리에 임해야 한다”고 일침을 가했다.
 
그러면서 그는 “안희정 후보 측에서조차 유포된 투표 결과에 대해 당이 허위사실이라고 한 만큼 유포자들은 허위 사실 유포에 해당한다”며 자료 유포를 통해 선거에 영향을 미치려는 정치적 의도가 명백하다. 경선은 공정하고 법에 따라 엄정하게 집행돼야 한다“고 민주당에 대한 압박수위를 높였다.
 
국민의당에서도 이와 비슷한 목소리가 터져 나왔는데, 김영환 최고위원은 같은 날 국회에서 열린 최고위에서 민주당 경선을 겨냥 “검증의 기본 원칙을 버리고 담합하고 후보들이 변죽만 울리는 변죽 경선”이라며 “검증에 실패하고 담합하는 경선에서 선출된 대통령 후보는 정권교체를 위태롭게 한다”고 꼬집었다.
 
이에 그치지 않고 김 최고위원은 먼저 문재인 전 더불어민주당 대표를 향해 “삼성엑스파일 수사에서부터 최근 전두환 표창까지 문 후보는 모조리 내 책임은 없고 남 탓 뿐”이라며 “문 후보의 아들 관련 공기업 취업 특혜 논란도 석연치 않다”고 맹공을 퍼부었다.
 
이 뿐 아니라 그는 안희정 충남지사와 이재명 성남시장에게도 마찬가지로 “엄청난 액수의 불법정치자금 수수로 실형을 받은 후보가 과연 정권교체로 대통령이 될 수 있는가. 음주운전, 검사 사칭(방조) 전력이 있는 후보가 어떻게 대통령 후보가 될 수 있는가”라고 지적한 것으로 알려졌다.
 
저작권자 © 시사포커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