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확실한 물증 나왔는데 ‘모르쇠’ 일관하는 박근혜와 최순실 어이가 없다”

▲ 추혜선 정의당 수석대변인이 “최순실 외장하드서 나온 청와대 비밀 문건”이 “확실한 물증”이라고 몰아세웠다. 추 대변인은 “버젓이 ‘비밀’이라 명시된 문건이 최씨 손에 넘어간 데 박 전 대통령의 동의가 없이는 불가능하다. 최씨는 비밀문건 정보를 사익추구에 활용했을 것”이라고 단정했다. 사진 / 고경수 기자
[시사포커스 / 오종호 기자] 추혜선 정의당 수석대변인이 “최순실 외장하드서 나온 청와대 비밀 문건”이 “확실한 물증”이라고 몰아세웠다.
 
추혜션 대변인은 22일 브리핑에서 “최순실씨 외장하드에서 정부 부동산정책, 고위직 인선 발표안 등 주요 청와대 문건이 확인됐다”면서 “버젓이 ‘비밀’이라 명시된 문건이 최씨 손에 넘어간 데 박 전 대통령의 동의가 없이는 불가능하다. 최씨는 비밀문건 정보를 사익추구에 활용했을 것”이라고 단정했다.

추 대변인은 “개발사업동향과 주택정책 계획이 담긴 문건이 일반인에게 통째로 유출된 것은 중죄다. 최씨가 부동산투자계 미다스의 손으로 된 것이 결코 우연이 아니었다”면서 “온갖 국정농단으로 최씨가 벌어들인 부정 수익을 반드시 환수하고 죄를 물어야 한다”고 촉구했다.

그는 “대통령은 진실로부터 도피행각을 그만 중단하기 바란다”며 “확실한 물증이 나왔는데도 ‘모르쇠’로 일관하고 있는 박근혜 전 대통령과 최순실씨를 보면 어이가 없다. 고개를 이불에 처박고 사람들로부터 자신이 안 보일 것이라 믿는 전형적인 유아기적인 착각증세다. 확실한 물증이 나온 만큼 검찰은 철저한 수사로 박 전 대통령과 최순실에게 엄격한 처벌을 해야 한다”고 촉구했다.
저작권자 © 시사포커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