로코 보는 기분 '구정커플' vs 설레고 아련해 '구강커플'

▲ 구혜선-정겨운, 강태오-구혜선 / ⓒ빅토리콘텐츠 제공
[시사포커스 / 이선기 기자] MBC ‘당신은 너무합니다’의 세 인물들이 설레는 커플 예감으로 시청자들의 열띤 호응을 이끌어내고 있다. 
 
이미 네티즌들 사이에서 ‘구정커플’과 ‘구강커플’로 불리고 있는 이들은 정해당(구혜선)-박현준(정겨운), 정해당-이경수(강태오)가 주인공으로, 각기 다른 매력이 네티즌들의 취향을 그야말로 ‘저격’하며 “영업 당했다”는 반응과 함께 ‘당신은 너무합니다’를 살리는 관전 포인트로 주목 받고 있다. 
 
우선 ‘구정커플’의 경우 티격태격 싸우는 정해당-박현준의 모습이 마치 “로코(로맨틱 코미디)를 보는 것 같다”는 평을 이끌어내며 지분율 1위의 호응을 얻고 있다. 

연예기획사를 설립하고 모창가수로 활동 중인 해당을 1호 연예인으로 섭외하려 애를 쓰는 현준과, 이러한 영입제안에 의심을 품는 해당은 첫 만남부터 앙숙 케미로 등장부터 웃음을 안겼다. 해당의 반응은 ‘톰과 제리’를 연상케 한다는 평과 함께 등장만 했다 하면 재밌고 유쾌한 모습으로 ‘로코 커플’로 자리 잡는 모양새다. 
 
그런가 하면, ‘구강커플’의 경우 아련하고 설레는 모습이 “동화 같다”는 반응을 이끌어내며 해당과 경수의 앞날을 주목케 하는 중이다. 시각장애를 지녔지만 선하고 아름다운 영혼을 지닌 경수와 그런 그를 살뜰히 보살피며 곁을 지키는 해당은 갑작스레 사랑하는 사람을 잃은 아픔을 지닌 닮은 구석이 많은 커플이다. 

엄마에게 버림받은 상처를 가슴에 품고 있기에 누군가를 기다리는 일이 세상에서 가장 힘들다는 속내를 해당에게 털어놓는 경수와, 모창가수로 살아오며 느낀 짝퉁인생의 애환을 경수에게만큼은 털어놓는 해당의 모습은 각자가 지닌 아픔의 공통분모 외에도 맑고 선한 영혼과 품성까지 닮은꼴로 ‘당신은 너무합니다’에 수채화 감성을 입힌다. 

특히 6회 방송 말미 등장한 해당을 찾기 위해 어둠 속 홀로 외출을 감행한 경수의 행동은 두 사람의 관계 발전을 예감케 하며 이들의 앞날에 응원의 목소리를 높게 하는 중이다. 
저작권자 © 시사포커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