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박근혜-최순실 관계, 사육과 조련 과정” “동정론으로 넘어가면 제2, 제3 최순실 나올 것”

▲ 전여옥 전 의원은 22일 “도덕 자체가 없는 사람도 있다. 이를 아모랄이라고 한다. 박 전 대통령의 머릿속에는 도덕관념이 없다”고 지적했다. ⓒ 뉴시스
[ 시사포커스 / 고승은 기자 ] 전여옥 전 의원은 22일 검찰 조사를 받은 박근헤 전 대통령의 조사 태도와 관련 “철저하게 자신이 무죄라고 생각하고 있고요. 그 다음에 나는 아무 죄가 없고, 사익을 추구한 적이 없고, 모든 것은 최순실이 하고. 이런 상황에서 나는 1원도 먹은 게 없기 때문에 나는 정말로 결백하다(고 생각할 것)”이라고 분석했다.
 
과거 박 전 대통령의 최측근이었던 전여옥 전 의원은 이날 오전 SBS <박진호의 시사전망대>와의 인터뷰에서 이같이 말하며 “이렇게 말하는 박 전 대통령을 상대로 검사가 질문하고 거기에 대해서 사실 여부를 추궁하는 과정에서, 제가 보기에는 그 검사가 뒷목 잡았을 순간이 굉장히 여러 번 있었을 것”이라고 추측했다.
 
그는 “그런데 도덕 자체가 없는 사람도 있다. 이를 아모랄이라고 한다. 박 전 대통령의 머릿속에는 도덕관념이 없다”고 지적했다.
 
그는 그 예로 유신정권 벌어진 ‘최악의 사법살인’ 사건인 인혁당 사건을 예로 들었다. 당시 인혁당 재건위 관련자 8명은 사형선고가 난 지 만 하루도 지나지 않아 사형이 집행됐다.
 
전 전 의원은 “이것은 엠네스티에서 세계 역사상 가장 잔혹한 범죄이자 인권 유린이라고 말했을 정도”라며 “그 사체조차도 가족에게 인도되지 않았다. 왜냐하면 너무나 모진 고문을 받아서 가족들에게 보여줄 수 없었기 때문”이라고 설명했다.
 
그는 “(박 전 대통령이) 당대표 시절 ‘이것은 분명히 사과해야 한다’고 조언했는데, ‘당시 법에서 어쩔 수 없는 일이었다’고 했다”고 밝혔다. 특히 박 전 대통령이 이를 공개적으로도 얘기했다고 강조했다.
 
그는 이에 대해 “무소불위의 유신 권력이 박 전 대통령에 대한 권력에 대한 개념이고요. 또한 인권도 아버지의 유신 체제하에서의 인권에 대한 상황이 박 전 대통령의 인권 상황이고. 그렇기 때문에 이번 역시 자신의 잣대로 볼 때 아무 것도 잘못한 것이 없는데. 이런 결론을 내리고 있는 것”이라고 꼬집었다.
 
전 전 의원은 또 박 전 대통령과 최순실씨의 40년 관계가 재판 이후엔 남보다도 못한 관계가 될 가능성이 크다고 분석했다.
▲ 전여옥 전 의원은 “40년 동안 최순실이 박 전 대통령을 대했던 상황이라던가 이런 것은 일종의 재주 부리는 곰을 만들기 위한 사육과 조련 과정이라고도 볼 수 있다”며 둘 사이의 관계를 분석했다. ⓒ 채널A
그는 “제가 여러 가지 자료를 보고 주변 사람들을 만난 것에 따르면, 정말 정상적인 관계가 아니다. 우리가 놀랄만한 관계”라며 “40년 동안 최순실이 박 전 대통령을 대했던 상황이라던가 이런 것은 일종의 재주 부리는 곰을 만들기 위한 사육과 조련 과정이라고도 볼 수 있다”고 지적했다.
 
그는 이어 “박 전 대통령이 1년 이상 진행될 재판 과정에서 최순실에게 모든 것을 떠넘긴다면, 최순실로서도 아주 놀라운 말들을 많이 하게 될 것”이라며 “둘 사이에는 엄청난 재산이라던가 돈의 공유, 경제공동체적인 문제가 있기 때문”이라고 설명하며 둘 사이가 크게 벌어질 거라 강조했다.
 
그러면서 “이것을 위해서라도 이번에 최순실과 박 전 대통령의 재판은 매우 엄정하게 다뤄져야 한다”며 “5년 뒤에 내지는 3년 뒤에 나와서 그 많은 돈을 가지고 할 수 있는 일들이 굉장히 많죠. 그렇다면 또 하나의 정치적인 정말 참담함과 부끄러움이 연속 재생될 것”이라며 엄정 수사를 촉구했다.
 
그는 나아가 “이번 일에 대해서는 법 앞에 엄정하게 다뤄야지. 만약에 이것을 정치적인 이유로 대화합이라는 미명 아래서 이 추한 일을 덮는다면 그 사람은 지도자 자격이 없다고 생각한다”며 대선 이후 정치적 사면은 절대 안 된다고 주장했다.
 
그러면서 “우리가 유야무야하고 동정론으로 덮어가게 되면 저는 제 2의 최순실, 제 3의 최순실이 분명히 나올 것이고. 더구나 5년 정도의 형을 받아서 한 2, 3년 만에 나오게 되면 또 하나의 박근혜의 소공국이 어느 지방에서 세워지지 않으리라는 보장이 없다”며 “엄격하게 다루고 법 앞에서 누구나 공정하고 누구나 책임을 물어야 한다는 것을 우리가 입증했을 때 아이들에게 물려줄 수 있는 사회가 된다”고 거듭 강조했다.
저작권자 © 시사포커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