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계를 넘는 상호비방은 국민의 기대를 훼손할 수 있기 때문에 조심해야”

▲ 추미애 더불어민주당 대표가 대통령후보 경선 토론회에 대해 “경계를 넘는 상호비방”을 자제하고 “서로 말조심 할 것”을 당부했다. 추 대표는 “서로 경계를 넘는 상호비방은 국민의 기대를 훼손할 수 있기 때문에 서로 조심해야 될 것 같다”고 지적했다. 사진 / 고경수 기자
[시사포커스 / 오종호 기자] 추미애 더불어민주당 대표가 대통령후보 경선 토론회에 대해 “경계를 넘는 상호비방”을 자제하고 “서로 말조심 할 것”을 당부했다.
 
추미애 대표는 22일 당 최고위원회의에서 “여섯 번째 후보들 간의 토론회를 마쳤다. 갈수록 열기도 뜨거워지고, 후보들의 높은 식견과 역량을 보여주고 계신다”며 “그러나 또 한편 우려되는 바도 있다. 서로 간에 추구하는 정책이나 정책의 우선순위를 놓고 치열한 경쟁을 할 수 있지만 우리는 ‘구동존이(求同存異)’라는 말처럼 서로 간에 정책수단이나 정치철학에 있어서 다름은 있을지언정 적폐청산이나 정권교체에 대한 동일한 목표를 가진 동지”라고 강조했다.

추 대표는 “‘화이부동(和而不同)’이라는 말처럼 누가 흔들어도 부화뇌동하지 않고 서로 화합하는 격조 있고, 아름다운 토론을 국민들은 기대하고 있다. 잊지 말아 주시기 바란다”며 “우리 지도부도 그 어느 때보다 경계심을 늦추지 않고 중립적인 위치에서 오로지 정권교체라는 동지적 목표를 향해서 뚜벅뚜벅 걸어가겠다. 앞으로는 서로 말조심을 하겠다. 또 그렇게 하도록 당부도 드린다”고 요청했다.

추 대표는 “서로 경계를 넘는 상호비방은 국민의 기대를 훼손할 수 있기 때문에 서로 조심해야 될 것 같다”고 지적했다.
저작권자 © 시사포커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