정의당 한창민 “엄마부대, 자유청년연합 등 친박단체, 전경련 지원 ‘거래’”

▲ 한창민 정의당 대변인이 “청와대-친박단체-전경련 여론조작실태가 드러났다”면서 “이 나라 정권은 마피아와 동급”이라고 비판했다. 한 대변인은 “엄마부대, 자유청년연합, 반핵반김국민협의회 등 친박단체 대표들이 박근혜 전 대통령 이름 석 자를 등에 업고 전경련으로부터 적극적으로 지원을 ‘거래’한 게 진실로 드러나고 있다”고 말했다. 사진 / 시사포커스 DB
[시사포커스 / 오종호 기자] 한창민 정의당 대변인이 “청와대-친박단체-전경련 여론조작실태가 드러났다”면서 “이 나라 정권은 마피아와 동급”이라고 비판했다.

한창민 대변인은 16일 브리핑에서 “청와대-친박단체-전경련이 담합한 대국민 여론조작전 실체가 드러나고 있다”면서 “탄핵반대집회를 주도해온 친박단체 대표들이 전경련, 청와대와 수시로 통화와 문자를 주고받은 정황을 특검이 확인했다”고 전했다.

한 대변인은 “엄마부대, 자유청년연합, 반핵반김국민협의회 등 친박단체 대표들이 박근혜 전 대통령 이름 석 자를 등에 업고 전경련으로부터 적극적으로 지원을 ‘거래’한 게 진실로 드러나고 있다”면서 “청와대발 관제데모 지시 의혹이 불거지고서도 청와대-친박단체-전경련 간 소통은 더 잦아졌다”고 지적했다.

한 대변인은 “이 같은 내용이 사실이라면, 청와대는 사실상 대국민 여론조작전의 사병을 양성한 셈”이라면서 “전경련 몇몇 관계자들이 청와대가 ‘보수단체와 금액까지 특정해 강압적으로 지원을 요구했다’는 진술을 한 것으로 알려지지만, 정황은 전경련도 공범이었음을 말해줄 뿐”이라고 강조했다.

그는 “청와대와 전경련의 합작품인 이들 친박단체는 테러를 연상케 하는 협박을 일삼으며 탄핵반대시위에 나서기도 했다”면서 “그런 과격행위를 청와대가 사주한 것이라면, 이 나라 정권은 마피아와 동급이었던 셈”이라고 꼬집었다.

한 대변인은 “검찰은 ‘여론조작병단’을 철저히 수사해, 민주주의를 농단하고 국민을 우롱한 죄를 물어야 할 것”이라고 촉구했다.
저작권자 © 시사포커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