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국정원의 민간보수단체 자금 지원은 이명박 정부 때부터 시작”

▲ 주승용 국민의당 원내대표가 적폐청산 1호인 국정원을 확실하게 개혁해야한다고 주장했다. 주 원내대표는 “국정원이 민간보수단체에 자금을 지원한 불법은 이명박 정부 때부터 시작됐다고 한다”고 지적했다. 사진 / 고경수 기자
[시사포커스 / 오종호 기자] 주승용 국민의당 원내대표가 적폐청산 1호인 국정원을 확실하게 개혁해야한다고 주장했다.
 
주승용 원내대표는 14일 당 원내대책회의에서 “박영수 특검팀은 이병기 전 국정원장으로부터 국정원이 보수단체에 자금을 꾸준히 지원했다는 진술을 확보했다”면서 “국정원이 민간보수단체에 자금을 지원한 불법은 이명박 정부 때부터 시작됐다고 한다”고 지적했다.
 
주 원내대표는 “국정원의 불법 공작이 폭로 된 것은 이번이 처음이 아니다. 18대 대선 때부터 댓글 조작과 같은 정치 공작을 해왔다”며 “결국 그 사건으로 인해 박근혜 정부는 정권 초반부터 정통성이 흔들렸으나, 위기에 처할 때마다 국정원을 통해 국면전환을 시도했다”고 강조했다.

주 원내대표는 “국정원의 공작 정치는 탄핵 반대 집회 후원과 헌재 사찰까지 이어졌다. 그때마다 제대로 된 처벌을 하지 않았기 때문에 국정원의 만행이 계속되고 있는 것”이라며 “대통령이 탄핵 된 지금, 적폐청산 1호인 국정원을 확실하게 개혁해야 할 것”이라고 촉구했다.
 
한편 주 원내대표는 “3월 임시국회에서는 모든 상임위를 개최하고 현안 및 업무보고를 받아 개혁과 민생을 챙기기로 했다”며 “국민의당 당론으로 발의된 특검연장법, 국회선진화법 등 개혁입법에 대해서는 수석부대표단에서 논의해서 추진해 나가기로 합의했다”고 밝혔다.
저작권자 © 시사포커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