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장 나가서 국민 선동시키고 분노 더 폭발시키는 정치인들 많아” 지적

▲ 김무성 바른정당 의원이 헌재의 대통령 탄핵심판 선고 결과와 관련해 “오늘이라도, 내일 11시에 헌재 판결을 내리기 전이라도 대권주자들이 모두 모여서 승복하자는 결의를 해야 한다”고 제안했다. 사진 / 고경수 기자
[시사포커스 / 김민규 기자] 김무성 바른정당 의원이 9일 헌재의 대통령 탄핵심판 선고 결과와 관련해 “오늘이라도, 내일 11시에 헌재 판결을 내리기 전이라도 대권주자들이 모두 모여서 승복하자는 결의를 해야 한다”고 제안했다.
 
김 의원은 이날 오전 YTN라디오 ‘신율의 출발 새아침’과의 인터뷰에서 “내일 우리나라 국가 운명을 결정하는 탄핵 판결이 예정돼 있는데 어떤 결과가 나오더라도 거기에 대해 깨끗하게 승복하고 지금 분열돼 있는 우리나라를 다시 통합시키는 노력을 해야 한다는 다짐을 계속하고 있다”며 이같이 말했다.
 
또 그는 “정치인들의 역할을 분노한 국민들을 설득해서 분노를 삭이고 수습하는 역할을 해야 하는데 광장에 나가서 오히려 국민들을 더 선동시키고 분노를 더 폭발시키는 역할을 하는 정치인들이 많이 있다”며 “제가 어느 상가에서 우연히 문재인 후보를 만났는데, 문 후보에게 문 후보가 대통령한다면 거리에 나가서 국민들 선동하는 그런 시위에 참여하면 안 된다, 다음부터는 안 나갔으면 좋겠다, 그런 제안을 했는데 문 대표는 그 제안에 대해 ‘내가 개근해야 되겠다’ 그런 식으로 대답했다”고 꼬집었다.
 
그러면서 김 의원은 “우리나라 국가운영을 가장 책임 져야 할 대통령을 하겠단 사람들이 이런 잘못된 일을 하고 있는 것에 대해서 국민 여러분께서 올바른 판단을 해주셔야 한다는 걸 호소하고 싶다”고 덧붙였다.
 
아울러 그는 개헌에 대해선 “대선 전에 개헌을 해야 하고 그걸 할 준비는 다 돼 있는데 문재인 후보가 반대하고 있기 때문에 난관에 봉착해 있다”며 “기왕에 개헌하려고 마음먹었다면 지금 개헌을 해야지, 일단 자기들이 먼저 선거에서 이기고 난 다음에 개헌하겠다는 생각을 가진 건 소아적 생각”이라고 더불어민주당을 비판했다.
 
김 의원은 이어 개헌 연대에 대해 “친박패권세력, 친문패권세력을 제외한 모든 세력이 힘을 합쳐야 한다”며 “현실적으로 문재인 후보가 지금 1위를 하고 있기 때문에 개헌 세력이 연대해서 단일 후보를 뽑고 이걸 하기 위해 또 역할 분담도 하고 연정을 위한 약속도 해야 되겠다”고 강조했다.
 
다만 그는 안철수 후보나 유승민 후보 등이 후보단일화를 주장하고 있고 연립정부에 소극적이라고 보는 데 대해선 “각자 나름대로 열심히 뛰고 있는 상황에서 그런 입장이 될 수밖에 없을 것”이라면서도 “문재인 후보 지지율이 상당히 높기 때문에 본인들이 자강해서 어느 정도 지지율을 확보해놓고 그때 가서 연대에 참여하는 게 순서”라고 입장을 내놨다.
 
한편 김 의원은 최근 김종인 전 비대위 대표가 더불어민주당을 탈당한 데 대해선 “패권세력에 대해서 마음에 큰 상처를 받았던 점에서 동병상련”이라며 “어떤 형태로든지 김 전 대표와 뜻을 같이 하는 동지들과 정치세력화, 조직화한 후에 연대를 모색하지 않겠는가, 전 그렇게 생각하고 있다”고 자신의 견해를 피력했다.
 
저작권자 © 시사포커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