타이틀곡 '핑거팁' 음원 및 뮤직비디오 공개...'갓자친구'의 귀환

▲ 걸그룹 여자친구 / ⓒ쏘스뮤직
[시사포커스 / 이선기 기자] 걸그룹 여자친구가 새 앨범을 내고 가요계에 컴백했다.

여자친구는 6일 정오 각종 음원사이트를 통해 타이틀곡 ‘핑거팁(FINGERTIP)’을 포한한 네 번째 미니앨범 '디 어웨이크닝'의 전곡을 공개한다. 

또 루시드 드림(자각몽)을 모티브로 감각적인 영상을 자랑하는 타이틀곡 ‘핑거팁’의 뮤직비디오도 동시에 오픈하며 ‘갓자친구’의 화려한 귀환을 알린다. 
 
타이틀곡 ‘핑거팁’은 사랑하는 사람의 마음을 조종하는 당차고 주체적인 소녀들의 사랑방식을 표현한 곡으로, 당차고 진취적인 소녀로 한 단계 성장해 여자친구의 정체성을 담았다.

펑키한 디스코 장르에 여자친구 스타일의 락 사운드를 가미한 댄스곡으로, 인트로부터 나오는 보코더와 어깨를 들썩이게 하는 브라스 사운드가 인상적이며 이제껏 선보이지 않았던 여자친구의 성장과 변화를 한 눈에 볼 수 있을 것이다. 

뿐만 아니라 앞서 공개된 티저 영상을 통해 ‘탕탕탕 핑거팁~’이라는 킬링 파트가 벌써부터 화제를 모으며 대박 조짐을 보이고 있다.  
 
특히 데뷔 때부터 함께 해온 히트메이커 이기, 용배가 참여한 곡으로 여자친구의 5연속 흥행을 예감케 한다.  
 
이번 여자친구의 네 번째 미니앨범 ‘디 어웨이크닝’에는 타이틀곡 ‘핑거팁’을 비롯해 바람이 부는 소리를 노래에 비유한 ‘바람의 노래’, 래그타임 피아노 리프와 보컬의 리드미컬한 호흡이 돋보이는 곡 ‘비행운:飛行雲’이 있다.

또 서정적 멜로디와 판타지적 가사가 인상적인 ‘나의 지구를 지켜줘’, 스트링과 리듬의 변화로 곡의 드라마틱한 분위기를 극대화한 ‘봄비’, 뉴잭스윙을 기반으로 한 여자친구만의 파워풀한 아이덴티티가 돋보이는 ‘핑’ 등 다양한 장르의 6트랙이 수록됐다.
 
음원과 함께 공개되는 ‘핑거팁’ 뮤직비디오는 여자친구와 학교 3부작을 함께 한 K-POP 뮤직비디오 명가 자니브로스의 홍원기 감독이 다시 한 번 메가폰을 잡았다.
 
또한 기존의 ‘파워청순’에서 한층 성장한 '파워시크' 콘셉트로 더욱 강렬해진 칼군무와 남심은 물론 여심까지 사로잡는 걸크러시 매력을 앞세워 새로운 도약을 알린다. 
저작권자 © 시사포커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