민주 고용진 “한가하게 언론 주목이나 즐길 때인가...제발 정신 차려라”

▲ 고용진 더불어민주당 대변인이 “국민들은 황 대행의 기도보다는 황 대행의 대책이 궁금하다”며 “지금 한가하게 언론 주목이나 즐길 때인가?”라고 황교안 대통령 권한대행의 최근 행보를 비판했다. 그는 “황 대행이 진정 공직자로서의 소명의식과 대통령 권한대행으로서 국정에 대한 무거운 책임감을 느끼고 있는지 의아하다”며 “제발 정신 차리기 바란다”고 질타했다. ⓒ고용진 의원실
[시사포커스 / 오종호 기자] 고용진 더불어민주당 대변인이 “국민들은 황 대행의 기도보다는 황 대행의 대책이 궁금하다”며 “지금 한가하게 언론 주목이나 즐길 때인가?”라고 황교안 대통령 권한대행의 최근 행보를 비판했다.
 
고용진 대변인은 3일 브리핑에서 “황교안 권한대행은 어제 국가조찬기도회에 참석해 ‘사람이 자신의 길을 계획해도 걸음을 인도하는 자는 여호와’라는 성경 구절을 언급했다고 한다”면서 “언론에서는 황 대행이 대선 출마 의지를 굳힌 것 아니냐는 해석이 나오고 있다. 이것을 출마의지로 받아들이던 그렇지 않던 분명하지 않은 황 대행의 태도는 오해를 부르고 있다”고 지적했다.

고 대변인은 “황 대행이 이런 언론의 주목을 즐기고 있다는 지적도 나온다”며 “지금 대한민국이 누란의 위기에 처한 상황에서 언론의 주목을 즐기고 있는 것이라면 용서하기 어렵다”고 경고했다.

고 대변인은 “어제 황 대행은 ‘우리 모두 한 마음 한 뜻으로 기도해 나간다면 어떤 어려움도 능히 극복해낼 수 있을 것’이라고 강조했다”며 “국민들은 황 대행의 기도보다는 황 대행의 대책이 궁금하다”고 고집었다.
 
그는 “황 대행이 진정 공직자로서의 소명의식과 대통령 권한대행으로서 국정에 대한 무거운 책임감을 느끼고 있는지 의아하다”며 “제발 정신 차리기 바란다”고 질타했다.

고 대변인은 “황 대행은 국정을 책임질 자신이 없다면 당장 권한대행 직에서 물러나라”며 “그렇지 않다면 진정으로 국정을 책임지겠다는 각오와 국민이 안심할 분명한 대책을 제시할 것을 촉구한다”고 강조했다.
저작권자 © 시사포커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