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승만 도주 때와는 달라야, 죄의 대가 치러야”, 친박단체들도 헌재 인근서 시위

▲ 27일 헌법재판소의 박근혜 탄핵심판 최종변론을 앞두고 촛불집회 주최 측은 “헌재가 헌법을 대변하는 기관이라면 민주주의 파괴 핵심 범죄자 박근혜를 파면하는 것 외엔 다른 선택은 있을 수 없다”며 탄핵 인용을 촉구했다. 사진 / 고승은 기자
[ 시사포커스 / 고승은 기자 ] 27일 헌법재판소의 박근혜 탄핵심판 최종변론을 앞두고 촛불집회 주최 측은 “헌재가 헌법을 대변하는 기관이라면 민주주의 파괴 핵심 범죄자 박근혜를 파면하는 것 외엔 다른 선택은 있을 수 없다”며 탄핵 인용을 촉구했다.
 
퇴진행동은 이날 오후 1시 30분 서울 종로구 재동 헌법재판소 앞에서 기자회견을 열고 “넉 달 전부터 이미 국민들은 박근혜가 대통령이 아님을 선언했다. 헌법은 국민을 위해 존재하고, 헌재는 주권자의 명령에 따라야 한다”며 이같이 촉구했다.
 
이들은 박근혜 변호인단이 ‘아스팔트를 피로 물들일 것’이라고 하고 협박성 발언을 하고, 친박단체들이 시민들에 대한 욕설-폭행 등을 한 점을 거론하며 “헌재가 헌법의 민주주의 정신을 따르고자 한다면, 복잡하게 생각할 것도 없이 작금에 벌어지고 있는 저 비호세력의 만행을 보면 된다”고 지적했다.
 
그러면서 특검 연장을 거부한 황교안 권한대행 총리에 대해서도 “박근혜 범죄행위를 끝까지 은폐하겠다는 것”이라고 지적했고, 검찰 수사도 특검 수사도 헌재 출석도 모두 무시한 박 대통령에 대해서도 “헌재의 재판결과가 나오기 전에 자진사퇴하여 책임을 면해보려 한다는 얘기마저 나오고 있다. 마지막까지 파렴치와 치졸함으로 자신의 범죄행위를 덮으려 한다”고 질타했다.
▲ 퇴진행동은 “박근혜가 어떤 꼼수를 부리더라도 헌재는 올곧게 파면을 결정해야 하며, 박근혜와 그 공범들이 죄의 대가를 치르도록 해야 한다”고 촉구했다. 사진 / 고승은 기자
이들은 “과거 이승만은 부정선거를 저지르고 저항에 나선 학생들을 무참히 살해하고도 아무 처벌도 받지 않은 채 하야와 동시에 도주했다. 이번에는 달라야 한다. 박근혜가 어떤 꼼수를 부리더라도 헌재는 올곧게 파면을 결정해야 하며, 박근혜와 그 공범들이 죄의 대가를 치르도록 해야 한다.”며 박근혜 탄핵 인용을 거듭 촉구했다.
 
안진걸 퇴진행동 공동대변인은 “이 정도의 범죄사실과 이 정도로 나라를 망친 사실이라면 박근혜가 임명한 두 명의 재판관들마저도 100% 압도적으로 3월 초에 탄핵 가결할 일만 남았다”면서 “민심에 승복하기는커녕 심지어 법치주의를 입만 열면 이야기하는 자들이 헌재의 결정마저도 승복하지 않겠다는 친박, 종박단체들, 박근혜 범죄 비호단체들의 행태를 용납할 수 없다”고 목소릴 높였다.
 
이에 앞서 환경운동연합 촛불특별위원회도 기자회견을 열고 헌법재판관들에게 박근혜 탄핵인용결정을 촉구하며 국민엽서를 전달하기도 했다. 지난달 5일 6천118장을 전달한 데 이어 이날 추가로 5천868장의 국민엽서를 전달했다.
 
한편 헌재 맞은편에서는 어버이연합을 비롯한 친박단체들이 박근혜 탄핵 기각 등을 외치며 ‘탄핵 인용’을 촉구하며 기자회견하는 시민단체들을 맹비난했다.
▲ 헌재 맞은편에서는 어버이연합을 비롯한 친박단체들이 박근혜 탄핵 기각 등을 외치며 ‘탄핵 인용’을 촉구하며 기자회견하는 시민단체들을 맹비난했다. 사진 / 고승은 기자
박근혜 탄핵 여부는 이정미 권한대행의 퇴임 직전인 내달 10일이 유력시되는 상황이다. 여론조사 결과를 보면 여전히 80%에 육박하는 국민이 ‘탄핵 인용’에 찬성하고 있다. 국회에서 탄핵안이 가결되기 전과 거의 차이가 없으며. 탄핵 결정시 ‘구속수사해야 한다’는 여론도 비슷하다.
저작권자 © 시사포커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