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적폐청산의 기회를 걷어차는 반역사적인 행위, 반법치주의적 결정”

▲ 추미애 더불어민주당 대표가 황교안 권한대행의 특검연장 거부에 대해 “국정농단 세력 처벌과 적폐 청산의 염원을 외면한 헌정사 최악의 결정”이라며 “새로운 특검법 발의를 비롯해서 할 수 있는 모든 수단을 동원할 것”이라고 밝혔다. 그는 “범법자이자 피의자인 박근혜 대통령과 재벌의 범죄를 옹호하는 반법치주의적 결정으로 기록될 것”이라고 지적했다. 사진 / 고경수 기자
[시사포커스 / 오종호 기자] 추미애 더불어민주당 대표가 황교안 권한대행의 특검연장 거부에 대해 “국정농단 세력 처벌과 적폐 청산의 염원을 외면한 헌정사 최악의 결정”이라며 “새로운 특검법 발의를 비롯해서 할 수 있는 모든 수단을 동원할 것”이라고 밝혔다.

추미애 대표는 27일 민주당 긴급 의원총회에서 “오늘의 이 결정은 시대적 과제인 적폐청산의 기회를 걷어차는 반역사적인 행위”라며 “범법자이자 피의자인 박근혜 대통령과 재벌의 범죄를 옹호하는 반법치주의적 결정으로 기록될 것”이라고 지적했다.

추 대표는 “특검연장 거부로 가장 좋아할 사람이 누구겠는가? 바로 박근혜 대통령과 최순실일 것”이라며 “또 삼성과 똑같은 일을 저지른 재벌들과 법꾸라지 우병우일 것이다. 황교안 권한대행은 그들과 같은 적폐이자 청산의 대상임을 자백한 것”이라고 강조했다.

그는 “분명히 경고했지만 황 대행이 특검 승인을 자의적이고 정치적으로 결정한 만큼 두고두고 후회할 일만 남을 것”이라며 “우리당은 새로운 특검법 발의를 비롯해서 할 수 있는 모든 수단을 동원할 것”이라고 경고했다.
저작권자 © 시사포커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