문재인·안희정·이재명·손학규·심상정·김문수·이인제·김관용 꼽아 일침

▲ [시사포커스 / 고경수 기자] 바른정당 김무성 고문이 지난 20일 오전 서울 여의도 국회에서 열린 최고위중진연석회의에서 모두발언을 하고 있다.
[시사포커스 / 김민규 기자] 김무성 바른정당 의원이 27일 대통령 탄핵 여부 관련 장외집회에 일부 대선후보들이 참석하고 있는 상황을 꼬집어 “양극단 시위에 연일 참가하고 있는 문재인, 안희정, 이재명, 손학규, 심상정, 김문수, 이인제, 김관용은 대통령 될 자격이 없다”고 직격탄을 날렸다.
 
김 의원은 이날 오전 국회에서 열린 최고중진연석회의에서 “분노를 부추기고 선동하는 것은 나라를 파멸로 이끄는 망국적 행위고 이런 행동 자체는 대통령 될 자격이 전혀 없다는 걸 보여준다”며 이같이 말했다.
 
그는 이어 “시민은 광장에서 분노할 수 있지만 정치인은 누그러뜨려야한다”며 “유승민, 남경필, 안철수 후보는 이 시위에 불참하면서 헌재의 결정에 무조건 승복하겠다고 밝히고 있다”고 덧붙여 다른 후보들에 대한 반응과는 달리 이들 3인의 후보에 대해선 긍정적으로 평가했다.
 
이에 그치지 않고 김 의원은 여당인 자유한국당의 친박계 의원들이나 박근혜 대통령 변호인단의 태극기 집회 참석에 대해서도 날을 세웠는데 “박근혜 대통령 변호인들이 ‘탄핵이 인용돼도 결코 승복 못한다, 인용되면 광화문부터 서울역까지 피바다 된다, 내란상태 된다’ 등 시가전까지 언급하며 국민의 피를 보겠다는 끔찍한 발언을 한다”며 “박 대통령 변호인단과 옹호하는 정치세력들은 극우 편향적 수구 꼴통의 사고를 가진 세력으로 보수 가치를 훼손한다”고 목소리를 높였다.
 
그러면서 그는 박 대통령을 향해서도 “친박 패권세력들의 법 우롱은 보수를 분열하고 대한민국을 절단 내 박근혜 대통령의 비참한 결과를 가져올 것”이라며 “박 대통령이 조금이라도 국민들을 생각하면 더 이상 나라가 두 동강 나는 걸 방치하면 안 된다. 사태 수습 방안을 생각해야 한다”고 쓴 소리를 던졌다.
 
저작권자 © 시사포커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