노회찬 “대통령 측의 시간끌기·방해공작으로 특검의 대통령 조사 시작도 못해”

▲ 노회찬 정의당 원내대표가 “황교안 대행은 오늘 반드시 박영수 특검의 수사기간 연장을 승인해야 한다”며 “만약 황 대행이 이를 승인하지 않는다면 황 대행은 대통령의 권한대행이 아니라, 대통령의 ‘개인집사’임을 고백하는 것”이라고 일침을 가했다. 그는 “황교안 대행은 오늘 반드시 박영수 특검의 수사기간 연장을 승인해야 한다. 이는 자신에게 주어진 권한이 아니라 기본적인 의무”라고 강조했다. 사진 / 고경수 기자
[시사포커스 / 오종호 기자] 노회찬 정의당 원내대표가 “황교안 대행은 오늘 반드시 박영수 특검의 수사기간 연장을 승인해야 한다”며 “만약 황 대행이 이를 승인하지 않는다면 황 대행은 대통령의 권한대행이 아니라, 대통령의 ‘개인집사’임을 고백하는 것”이라고 일침을 가했다.
 
노회찬 원내대표는 27일 상무위원회의에서 “어제 정의당 지도부는 삼청동 총리공관 앞에서 특검연장과 관련, 황교안 권한대행을 면담하고자 농성을 벌였다”며 “농성장에 들른 황 대행은 오늘 정의당 지도부를 만나겠다고 약속했다”고 상황을 설명했다.

노 원내대표는 “내일이면 특검의 활동이 종료된다. 그러나 특검은 이번 국정농단 사건의 정점에 있는 박 대통령을 아직 만나지 조차 못했다”며 “대통령 측의 시간끌기와 방해공작으로 정작 국민들이 특검에 맡긴 가장 중요한 임무인 대통령의 조사가 시작조차 되지 않은 것”이라고 지적했다.

노 원내대표는 “황교안 대행은 오늘 반드시 박영수 특검의 수사기간 연장을 승인해야 한다. 이는 자신에게 주어진 권한이 아니라 기본적인 의무”라며 “만약 황 대행이 이를 승인하지 않는다면 황 대행은 대통령의 권한대행이 아니라, 대통령의 ‘개인집사’임을 고백하는 것이다. 오늘 반드시 특검을 연장할 것을 황 대행에게 강력히 촉구한다”고 강조했다.
저작권자 © 시사포커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