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철수가 안 도와줘서 문재인이 대선에서 패배했다니 안타까울 뿐”

▲ 김경록 국민의당 대변인이 “문재인 전 대표에게 안철수 전 대표는 버리는 뗏목이었나”라며 “자꾸 안철수 전 대표가 안 도와줘서 문재인 전 대표가 지난 대선에서 패배하였다고 하고 있으니 안타까울 뿐”이라고 말했다. ⓒ국민의당
[시사포커스 / 오종호 기자] 김경록 국민의당 대변인이 “문재인 전 대표에게 안철수 전 대표는 버리는 뗏목이었나”라며 “자꾸 안철수 전 대표가 안 도와줘서 문재인 전 대표가 지난 대선에서 패배하였다고 하고 있으니 안타까울 뿐”이라고 말했다.

김경록 대변인은 “문재인 전 대표가 어제 모 방송프로그램에 출연해 지난 대선에서 안철수 전 대표가 전폭적으로 돕지 않았다는 주장에 대해 ‘모두 다 후보의 책임’이라면서 ‘강을 건너면 뗏목은 버리는 것 아니냐. 언제까지 지나온 강의 뗏목을 지니고 갈 건가’라고 말했다”고 밝혔다.

김 대변인은 “안철수 전 대표가 문 전 대표가 강을 건널 수 있게 한 뗏목이라고 인식하고 있음은 다행이다. 떠난 배 맞다”면서 “하지만 어제 문 전 대표의 발언은 적반하장도 유분수다. 문 전 대표는 최근 발간한 ‘대한민국이 묻는다’라는 저서를 통해서 안 도와줬다는 식의 표현을 해서 논란에 불을 붙였다. 게다가 문 전 대표의 주위 분들이 자꾸 안철수 전 대표가 안 도와줘서 문재인 전 대표가 지난 대선에서 패배하였다고 하고 있으니 안타까울 뿐”이라고 주장했다.

그는 “문 전 대표는 안 전 대표를 버리는 뗏목으로 취급하면서 연대를 운운하는가?”라면서 “대선 승리라는 큰 강을 건너기 위해 뗏목이 되어준 안 전 대표와 그 지지자들을 손톱만큼이라도 존중한다면 은혜는 갚지 못할지라도 감사의 마음을 가져주길 바란다”고 요구했다.
저작권자 © 시사포커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