정의당 한창민 “최태민-최순실의 불법 재산 형성에 박 대통령 작용 의심”

▲ 한창민 정의당 대변인이 “최순실 씨 은닉 재산 규모를 최소 100억 원대 이상”이라며 “권력을 등에 업고 부정축재한 것이라면 한 푼도 남김없이 몰수, 추징돼야 한다”고 강조했다. 그는 “최태민-최순실로 이어지는 불법 재산 형성에 박대통령 있는 것 아니냐는 합리적 의심이 든다”고 말했다. ⓒ정의당
[시사포커스 / 오종호 기자] 한창민 정의당 대변인이 “최순실 씨 은닉 재산 규모를 최소 100억 원대 이상”이라며 “권력을 등에 업고 부정축재한 것이라면 한 푼도 남김없이 몰수, 추징돼야 한다”고 강조했다.
 
한창민 대변인은 24일 브리핑에서 “특검이 최순실 씨 은닉 재산 규모를 최소 100억 원대 이상으로 잠정 결론 냈다”면서 “당초 알려진 것보다 확인규모가 작은 것은 기관의 부동산 재산 등이 차명인데다, 공소시효 만료로 최 씨의 부친 최태민 씨의 재산은 기관의 자료제출 협조가 안 이뤄졌기 때문”이라고 설명했다.

한 대변인은 “최 씨의 재산은닉수법은 국정농단만큼이나 교묘하다”며 “거액의 재산을 차명 등 방법으로 소유하고, 삼성으로부터 지원받을 때는 해외에 유령회사까지 설립했다. 부정한 자금의 출처와 사용처를 철저히 숨기려는 모습”이라고 지적했다.

한 대변인은 “국민이 알고 싶은 것은 최 씨 일가의 재산형성과정이 정상적이고 합법적인 것이었느냐다”며 “박근혜-최순실 게이트가 불거진 이후, 최 씨 일가의 재산형성 과정에 대한 의혹은 눈덩이처럼 커졌다”고 강조했다.
 
그는 “최 씨 부친 최태민 씨가 육영재단, 영남대 등 각종 이권에 개입했다는 증언도 쏟아지고 있다”며 “최태민-최순실로 이어지는 불법 재산 형성에 박 대통령 있는 것 아니냐는 합리적 의심이 고개를 드는 이유”라고 말했다.

한 대변인은 “최씨 일가가 권력을 등에 업고 부정축재한 것이라면, 반드시 환수해서 국정농단과 함께 단죄해야 한다. 특검과 검찰은 끝까지 최 씨 일가의 재산형성과정을 낱낱이 밝혀야 한다”며 “권력의 비호와 부정한 방법으로 일군 재산은 한 푼도 남김없이 몰수, 추징되어야 할 것”이락 요구했다.
저작권자 © 시사포커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