민주 고용진 “박근혜-최순실 사태 왜곡·축소·편파 보도에 앞장선 인물”

▲ 고용진 더불어민주당 대변인이 “‘MBC파업’을 유발시킨 인물이자 내곡동 사저 의혹, 국정원 대선 개입 사건의 편파적 보도로 MBC 뉴스의 신뢰도를 추락시킨 장본인”이라면서 ‘공영방송 파탄’과 ‘청와데스크’ 주역인 김장겸 MBC 신임 사장 내정자의 사퇴를 촉구했다. 그는 “박근혜-최순실 사태에 대한 왜곡, 축소, 편파 보도에 앞장선 인물을 사장으로 선임한 것은 박근혜 대통령을 보호하려는 친박 세력의 선택”이라고 주장했다. 사진 / 고경수 기자
[시사포커스 / 오종호 기자] 고용진 더불어민주당 대변인이 “‘MBC파업’을 유발시킨 인물이자 내곡동 사저 의혹, 국정원 대선 개입 사건의 편파적 보도로 MBC 뉴스의 신뢰도를 추락시킨 장본인”이라면서 ‘공영방송 파탄’과 ‘청와데스크’ 주역인 김장겸 MBC 신임 사장 내정자의 사퇴를 촉구했다.
 
고용진 대변인은 24일 브리핑에서 “MBC가 내부 구성원들과 언론시민단체의 거센 반발에도 불구하고, 골수 친박 김장겸 보도본부장을 신임 사장으로 선임했다”면서 “대선 정국을 앞두고 언론의 공정성과 신뢰성이 그 어느 때보다 절실하게 요구되는 시점에서, 심각하게 우려하지 않을 수 없다”고 지적했다.

고 대변인은 “김장겸 신임 사장 내정자는 김재철 전 사장 산하에서 정치부장과 보도본부장을 역임하며 ‘뉴스데스크’를 ‘청와데스크’로 전락시킨 주역”이라며 “외골수처럼 보수적 성향을 지향해온 공로를 인정받아 마침내 사장 자리까지 올랐다”고 비판했다.

고 대변인은 또 “그는 2012년 지난했던 ‘MBC파업’을 유발시킨 인물이자 내곡동 사저 의혹, 국정원 대선 개입 사건의 편파적 보도로 MBC 뉴스의 신뢰도를 추락시킨 장본인이라는 비판을 받아왔다”면서 “특히 박근혜-최순실 국정농단 사태에 대한 왜곡, 축소, 편파 보도에 앞장선 인물을 사장으로 선임한 것은 탄핵에 직면한 박근혜 대통령을 보호하려는 친박 세력의 선택으로 볼 수밖에 없다”고 단정했다.

그는 “언론 공정성에 생채기를 내고 뉴스 사유화를 꾀하려는 극우 방송 권력의 움직임을 결코 좌시할 수 없다”며 “민주당은 김장겸 내정자가 MBC를 정권이 아닌 국민의 품으로 되돌려 주기 위해, 진실된 언론인의 양심으로 즉시 자진 사퇴할 것을 촉구한다”고 경고했다.
저작권자 © 시사포커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