정우택 “탄핵 기각이나 인용됐을 때 국론분열과 국가불안 시작될 것 걱정”

▲ 정우택 자유한국당 원내대표가“대통령 거취 문제를 하야 문제로 연결하는 건 바람직하지 않다”고 밝혔다. 사진 / 고경수 기자
[시사포커스 / 김민규 기자] 정우택 자유한국당 원내대표가 23일 “대통령 거취 문제를 하야 문제로 연결하는 건 바람직하지 않다”고 밝혔다.
 
정 원내대표는 이날 오전 여의도 당사에서 열린 비대위 회의 뒤 기자들로부터 ‘대통령 측 대리인이 자진하야도 준비하고 있느냐’는 질문을 받게 되자 “그렇게 생각하지 않는다”며 이같이 말했다.
 
다만 그는 “태극기 집회와 촛불 집회가 가열되는 모습에 국민들이 불안해 한다”며 “탄핵 기각이나 인용이 됐을 때 다른 국론분열과 국가불안이 시작될 것을 걱정하고 있다”고 강조했다.
 
그러면서 정 원내대표는 ‘탄핵 전 대통령의 자진사퇴에 대해서도 청와대와 교감했느냐’는 질문엔 “당연한 일”이라며 “모든 상황을 검토할 때가 되지 않았느냐. 대통령과 청와대도 대한민국이 제대로 가기 위한 여러 가지 방법을 걱정하고 그 방안을 검토할 것”이라고 답했다.
 
한편 또 다른 보수정당인 바른정당에서도 주호영 원내대표가 대통령의 자진사퇴를 포함한 질서 있는 퇴진론을 주장했었는데, 주 원내대표는 지난 22일 “제가 이 (대통령 거취) 문제를 그냥 이렇게 갈 것이냐, 여러 정치적 해법을 찾아봐야 하지 않겠냐고 (정 원내대표에게) 제안했다”며 정 원내대표와 ‘질서 있는 퇴진론’과 관련해 사전 교감한 적이 있었음을 밝힌 바 있다.
 
 
저작권자 © 시사포커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