수동적 현모양처? NO! 진취적 워킹맘...조선판 걸크러쉬 예감

▲ ⓒSBS '사임당' 제작진
[시사포커스 / 이선기 기자] ‘사임당’ 이영애가 본격적으로 무너진 가세를 일으키기 위한 프로젝트에 돌입한다. 

22일 ‘사임당’ 제작진 측은 종이 만들기에 나선 이영애의 모습을 담은 현장 스틸컷을 공개했다. 
  
공개된 사진 속 이영애는 활기와 에너지가 넘치는 모습으로 지금까지의 사임당과는 또 다른 면모를 보여주고 있다. 두 팔을 걷어붙이고 종이의 원료인 닥나무를 옮기는 이영애는 힘든 상황에서도 얼굴 가득 미소가 만연하고, 남다른 의지도 느껴지는 듯하다. 

이영애의 조력자로 나선 우현(만득 역), 장서경(향이 역)과의 끈끈한 케미도 느껴지며 앞으로 펼쳐질 새로운 전개에 대한 기대감을 높인다. 
  
사임당(이영애 분)이 산 공부에 들어간 사고뭉치 남편 이원수(윤다훈 분)을 대신해 가정을 꾸려나가기 위해 종이 만들기를 시작하면서 새로운 이야기의 장이 열릴 예정이다. 

운평사 사건 이후 붓을 놓고 살았던 사임당이 종이 생산에 나서면서 지금까지 우리가 몰랐던 사임당의 면모도 드러난다. 

여성이라는 이유만으로 제약이 많았던 시기에 수동적으로 삶을 받아들이는 것이 아니라 주체적으로 삶을 선택하고 현실을 꿋꿋이 이겨나가는 진취적인 사임당의 강단과 매력이 본격적으로 드러나며 감동과 울림을 선사할 예정이다.
  
이와 함께 사임당 모자가 중부학당에 입성하면서 사임당과 휘음당의 라이벌전도 시작된다.

사임당과 이겸을 향한 애증을 드러내고 있는 휘음당의 악행이 어떻게 펼쳐질지 궁금증을 자극하고, 사임당을 향한 자모회의 텃세도 팽팽한 긴장감의 한 축이 될 예정이다. 
저작권자 © 시사포커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