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승용 “일본에 대한 솔직한 심정은 국교 단절도 부족...강력 대응하라”

▲ 주승용 국민의당 원내대표가 “정부가 일본의 영토도발에 대해서는 ‘소극적’이고 소녀상 철거에 대해선 ‘적극으로 화답’하고 있다”며 “일본에 대한 솔직한 심정은 국교를 단절해도 부족하다. 외교부는 주권국가로서 강력하게 대응해주시기를 촉구한다”고 정부에 요구했다. 사진 / 고경수 기자
[시사포커스 / 오종호 기자] 주승용 국민의당 원내대표가 “정부가 일본의 영토도발에 대해서는 ‘소극적’이고 소녀상 철거에 대해선 ‘적극으로 화답’하고 있다”며 “일본에 대한 솔직한 심정은 국교를 단절해도 부족”하다고 답답해 했다.
 
주승용 원내대표는 21일 국민의당 원내대책회의에서 “일본 정부는 과거 위안부 할머니들에게 자신들이 저질렀던 잘못을 부끄러워하기는커녕 소녀상이 철거되지 않으면 주한 일본대사를 복귀시키지 않겠다고 생떼를 쓰고 있다”며 “또 법적 구속력을 가진 초등학교, 중학교 학습지도요령 개정안을 고시하면서 독도를 ‘일본 고유영토’라고 못을 박아 정면으로 영토 도발에 나섰다”고 지적했다.
 
그는 “자신들의 역사적 과오는 지우려하고, 대한민국의 고유영토는 욕심을 내는 전형적인 일본의 두 얼굴”이라고 비판했다.
 
주 원내대표는 “더욱 화가 나는 것은, 우리 정부가 일본의 영토도발에 대해서는 ‘소극적’ 이고 소녀상 철거에 대해선 ‘적극으로 화답’하고 있다는 것”이라며 “우리의 조국을 강탈하고 수탈한 것도 모자라 지금도 영토도발을 일삼는 일본에 대한 솔직한 심정은 국교를 단절해도 부족할 것”이라고 목소리를 높였다.
 
그는 “외교부는 부디 주권국가로서 강력하게 대응해야 할 부분에서는 강력하게 대응해주시기를 촉구한다”고 정부의 강력대응을 주문했다.
저작권자 © 시사포커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