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MBC 사장 후보들, 노동자 해고·왜곡보도·정권의 나팔수 역할에 앞장섰던 사람”

▲ 우상호 더불어민주당 원내대표가 17일 민주당 최고위원-탄핵소추위원 연석회의에서 MBC 사장 선임 절차를 중단을 요구하며 “일정을 강행한다면 반드시 정권을 교체해서 MBC 구성원들의 한을 풀겠다”고 경고했다. 사진 / 고경수 기자
[시사포커스 / 오종호 기자] 우상호 더불어민주당 원내대표가 MBC 사장 선임 절차를 중단을 요구하며 “일정을 강행한다면 반드시 정권을 교체해서 MBC 구성원들의 한을 풀겠다”고 경고했다.
 
우상호 원내대표는 17일 민주당 최고위원-탄핵소추위원 연석회의에서 “MBC 사장 선임 절차가 진행되고 있다”며 “사실 환노위 파행 사태도 MBC 청문회가 주원인이다. MBC 청문회를 하지 말라는 것이다. 그런데 한편으로는 MBC가 사장 선임을 강행하고 있다”고 지적했다.

우 원내대표는 “MBC 사장 선임에 응모한 사람들은 전부 이번 MBC 청문회에 증인으로 채택된 사람들이다. 그동안 MBC 노동자의 해고와 왜곡보도, 정권의 나팔수 역할에 앞장섰던 사람들”이라며 “고영주 방문진 체제에서 정권의 나팔수 역할을 했던 세 사람 중에 한 명을 사장으로 임명한다면 국민이 인정할 수 없다. 더불어민주당도 인정하지 않겠다”고 밝혔다.
 
그는 “이 절차를 중단해주시기 바란다”면서 “일정을 강행한다면 반드시 정권을 교체해서 MBC 구성원들의 한을 풀겠다. 이번에 사장으로 선임되시는 분은 반드시 후회하게 될 것이다. MBC 청문회도 반드시 진행하겠다”고 경고했다.

우 원내대표는 “최근 MBC가 보이고 있는 모습, 특히 최근 며칠간 뉴스 행태를 보면 문제가 많다”며 “이명박-박근혜 정권 하에서 정권의 나팔수 역할을 했던 방송계 사람들이 반성하기는커녕 오히려 더욱더 이상해지고 있는 모습에 대해서 경고를 드린다”고 목소리를 높였다.

그는 “자유한국당도 MBC 때문에 국회 전체의 일정을 파행시키는 이상한 행태를 중단해주시기 바란다”고 요청했다.
저작권자 © 시사포커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