정우택 “여야 지도부·대선주자, 탄핵심판 결과 승복 분명히 선언해야”

▲ [시사포커스 / 고경수 기자] 새누리당 정우택 원내대표가 7일 오전 서울 여의도 국회에서 열린 원내대책회의에서 모두발언을 하고 있다.
[시사포커스 / 김민규 기자] 정우택 새누리당 원내대표가 13일 “탄핵결과에 승복하지 않는 대선후보는 반헌법 인사로 규정해 각 당에서 후보 자격을 부여하지 말 것을 합의하자”고 정치권에 제안했다.
 
정 원내대표는 이날 오전 국회에서 열린 원내대책회의에서 “오늘 의장 주재 원내대표 간 회동이 있는데 여야 지도부는 탄핵 심판 결과에 절대적으로 승복한다는 분명한 선언을 해야 한다. 대선주자도 마찬가지다”라며 이같이 말했다.
 
또 그는 “저는 4월 퇴진-6월 대선과 같은 정치적 해법이 탄핵소추에 절대적으로 앞서야 한다고 주장해왔다”며 “현직 대통령의 탄핵소추는 국가적, 국민적 불행이고 어떠한 이유든 정치적 해법이 먼저 모색돼야 한다”고 목소리를 높이기도 했다.
 
그러면서 정 원내대표는 “현재의 정국을 통합적으로 풀기위해 정치권의 대단결이 있어야 한다”며 “국회의장은 여야 4당 대표 및 원내대표 간 4+4 연석회의를 주최해 대통령 탄핵소추를 포함한 정국의 근본적 돌파책을 모색해야 한다”고 촉구했다.
 
한편 정 원내대표는 ‘대선 전 개헌’에 대해서도 거듭 국회의장을 향해 “평소 강력한 개헌론자였던 만큼 특정 대선 주자나 일부 정당의 입장에 좌고우면 말고 역사와 국민을 위해 결단을 내릴 시점이 왔다”며 “분권형 개헌안이 올해 대선 전에 본회의에 상정될 수 있도록 실무적 절차를 주도해주길 바란다”고 당부하기도 한 것으로 전해졌다.
 
 
저작권자 © 시사포커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