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회공헌 자금으로 극우단체 지원, 단체명단은 청와대가 작성”

▲ 우상호 더불어민주당 원내대표가 6일 “전경련이 아직까지 자신들이 앞으로 어떻게 변할 것인지에 대한 방안을 내놓지 않고 있다”고 말했다. 사진 / 고경수 기자
[시사포커스 / 오종호 기자] 우상호 더불어민주당 원내대표가 극우단체에 시위자금을 제공한 전경련의 즉각 해체를 요구했다.
 
우 원내대표는 6일 당 최고위원회의에서 “청와대의 사주로 전경련이 극우단체에 시위자금을 대줬다는 보도가 연이어 나오고 있다”며 “어버이연합에 대한 지원뿐 아니라 수십억 원의 돈이 사회공헌 자금에서 빠져나가서 극우단체들을 지원했고, 단체명단을 청와대가 작성했다는 점에서 심각하다”고 지적했다.

우 원내대표는 “전경련이 아직까지 자신들이 앞으로 어떻게 변할 것인지에 대한 방안을 내놓지 않고 있다”면서 “극우단체에 시위자금을 대고 대통령 비선실세를 지원하는 단체로 전락했으면서, 이 문제를 해결하는 최소한의 개선방안조차 일체 이야기하지 않는 것은 무슨 까닭인가”라고 질타했다.

그는 “전경련은 더 이상 존재가치가 없다”며 “전 세계 어떤 경제단체가 극우단체에 시위자금을 대고, 대통령 비선실세에게 자금을 대주는가? 즉각 해체하고 새로운 대안을 강구하시기 바란다”고 촉구했다.
 
우 원내대표는 “여러 번 이야기했는데 아무런 대꾸가 없다”면서 “정치권을 무시하는 것인지 조금 성질이 나고 있다는 점도 전달을 해드려야 할 것 같다”고 덧붙였다.
저작권자 © 시사포커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