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통령 측근을 사정해야할 민정수석실이 특별감찰관실을 감시하고 내사를 막아”

▲ 고용진 더불어민주당 대변인이 5일 “우병우 전 수석이 특감실에 자신의 사람들을 심어 이석수 전 특별감찰관의 활동을 감시했다”고 말했다. 사진 / 고경수 기자
[시사포커스 / 오종호 기자] 고용진 더불어민주당 대변인이 “민정수석실을 국정농단세력의 호위무사로 만든 우병우 전 수석을 반드시 심판해야한다”고 촉구했다.
 
고 대변인은 5일 브리핑에서 “박영수 특검팀이 우병우 전 민정수석이 미르-K스포츠 재단 내사를 벌인 이석수 전 특별감찰관실의 활동을 속속들이 파악해 대응한 정황을 잡았다고 한다”면서 “언론보도에 따르면, 최근 특검에 나온 이석수 전 감찰관은 ‘특별감찰관실 소속 일부 직원들이 민정수석실에 직보를 한 것으로 보인다’고 말했다고 한다”고 밝혔다.
 
고 대변인은 “우병우 전 수석이 특감실에 자신의 사람들을 심어 이석수 전 특별감찰관의 활동을 감시했다는 말”이라며 “민정수석실은 지난해 4월 특별감찰관실이 미르-K재단에 대해 내사를 벌였을 때 특별감찰반을 동시에 움직여 특별감찰을 무마한 것으로 보인다”고 지적했다.
 
그는 “도대체 민정수석실이 무엇 하는 곳인가? 대통령 측근을 사정해야할 민정수석실이 거꾸로 대통령 측근 비리를 감찰하는 특별감찰관실을 감시하고 내사를 막았다니 참담하기 이를 데 없다고 개탄했다.
 
고 대변인은 “민정수석실이 대통령과 국정농단세력을 보호하는 호위무사의 역할을 했다는 말”이라며 “대통령은 사익을 위해 국정을 농단하고, 이를 막아야할 민정수석실은 이를 은폐하고 있었던 것”이라고 강조했다.
 
그는 “이같은 민정수석실의 국정농단 은폐의 중심은 바로 우병우 전 수석일 것이다. 권력의 불의를 감추기 위해 앞장섰던 우병우 전 수석은 박근혜 대통령의 해결사였던 것”이라며 “박영수 특검은 민정수석의 신분으로 오히려 법치주의와 사법정의를 심대하게 훼손한 우병우 전 수석을 반드시 법의 심판대에 세워주길 바란다”고 촉구했다.
저작권자 © 시사포커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