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사 아줌마, 기 치료 아줌마, 말 중개업자에겐 개방...특검의 압수수색은 거부”

▲ 강선우 더불어민주당 부대변인이 4일 “압수수색 이의신청을 거의 무시하는 수준으로 사실 상 거부를 한 황 권한대행은 압수수색에 대한 가부권한은 청와대에 있고, 권한대행은 없다는 알쏭달쏭 퀴즈 같은 답변을 내 놓았다”고 말했다. 사진 / 시사포커스DB
 [시사포커스 / 오종호 기자] 강선우 더불어민주당 부대변인이 청와대 압수수색에 대한 권한이 자신에게 없다고 한 황교안 대통령 권한대행을 오락가락하는 행보를 비판했다.
 
강 부대변인은 4일 “청와대는 ‘국가 보안시설로 기밀유지가 필요하다’는 이유로 특검의 압수수색을 거부했다”며 “주사 아줌마, 기 치료 아줌마에 이어 말 중개업자에게까지도 기밀유지가 필요한 국가 보안시설을 너그럽게도 개방하더니, 특검의 압수수색에는 그 문을 꽁꽁 걸어 잠그고 막무가내로 버티고 있다”고 지적했다.
 
강 부대변인은 “사상초유의 국정농단 사태에 대한 일말의 양심도, 반성도 찾아볼 수가 없다”고 말했다.
 
그는 “압수수색 관련 특검의 이의신청 받은 황교안 권한대행의 모습은 더욱 가관이다”며 “압수수색 이의신청을 거의 무시하는 수준으로 사실 상 거부를 한 황 권한대행은 압수수색에 대한 가부권한은 청와대에 있고, 권한대행은 없다는 알쏭달쏭 퀴즈 같은 답변을 내 놓았다”고 비꼬았다.
 
강 부대변인은 “황교안 권한대행은 헌법과 법률에 따라 위임 받은 대통령의 권한을 본인 입맛에 따라 필요할 때는 쓰고, 곤란 할 때는 사라지게 하는 마술봉이라도 갖고 있나 보다”면서 “여권의 유력대선주자로 이름이 오르내리고 있는 황 권한대행이 특검의 요구를 받아들여 줄 때, 여권 지지 세력들의 반응이 걱정되고, 어부지리로 얻은 신기루 같은 지지율이 눈을 가려 이러지도 저러지도 못하고 있는, 어디로 가야 할 지 헤매고 있는, 친박의 ‘예쁜 늦둥이’ 황교안 권한 대행의 모습이 안타깝고 안쓰럽기까지 하다”고 지적했다.
 
강 부대변인은 “황교안 권한 대행은 현상 유지를 위해 불가피하게 현재 자리에 앉은, 박근혜-최순실 게이트 탄핵 정권의 2인자에 불과한, 본인의 현 위치를 직시하시고, 국민의 뜻인 특검의 압수수색을 즉각 승인해야 한다”고 촉구했다.
저작권자 © 시사포커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