위안부 강제동원·난징대학살 등 만행 부정한 서적 배치한 아파호텔

▲ 서경덕 교수가 한 네티즌으로부터 제공 받은 아파 호텔 객실 내 비치된 극우성향 책자들 모습 / ⓒ서경덕
[시사포커스 / 이선기 기자] 역사를 부정하고 왜곡하는 일본 우익서적들이 배치해 도마 위에 오른 일본계 호텔이 직격탄을 맞게 됐다.

2일 한국홍보전문가 서경덕 교수는 일본의 대형 숙박기업인 아파 호텔의 불매운동을 시작한다고 밝혔다.

앞서 지난 1월말 중국인 관광객들에 의해 아파호텔에 일본군 위안부 강제동원과 난징대학살 등의 만행을 부정하고 왜곡하는 우익 서적들이 객실 및 로비에 비치된 것이 확인 된 후 중국 정부가 직접 나서서 불매운동을 시작하게 됐다.
 
특히 문제가 된 우익 서적은 ‘아무도 말하지 않는 국가론’, ‘자랑스러운 조국 일본, 부활로의 제언’ 등이었는데 이는 아파호텔 CEO 모토야 도시오가 직접 저술한 것으로 알려졌다.

이에 서 교수 측은 “한국인 및 중국인 관광객들이 많이 이용하는 호텔에 이런 우익 서적들을 객실 내에 비치한다는 건 있을 수 없는 일”이라며 “논란이 된 후 좀 더 자세한 상황들을 알아보니 아파그룹 홈페이지에서도 이 우익 서적들이 버젓이 판매되고 있었다”고 전했다.

그러면서 “중국은 정부가 먼저 나서서 불매운동을 시작했지만 일본의 한 민간기업이 벌인 일인만큼 우리는 네티즌들을 대상으로 민간차원에서 불매운동을 진행하는 것이 더 바람직하다고 판단하여 이번 일을 시작하게 됐다”고 밝혔다.

또 서 교수는 “그들에게 무엇이 잘못된 것인지 정확히 알려줄 필요가 있었다”며 “대부분의 한국인들 (역시) 아파호텔의 극우활동을 잘 모르고 예약하는 경우가 많기에 한국의 대표 패키지 여행사들에게도 동참을 호소할 계획”이라고 했다.
저작권자 © 시사포커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