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청와대, 박근혜정부의 대포폰 비상연락망 공개하고 특검 압색 받아라”

▲ 박지원 국민의당 대표가 1일 “최근 일부 언론 보도에 의하면 정부부처 장관, 청장, 심지어 비서진까지 업무용 휴대전화를 속속 폐기하고 있다고 한다”고 말했다. 사진 / 고경수 기자
[시사포커스 / 오종호 기자] 박지원 국민의당 대표가 정부 고위직 공무원이 업무용 휴대폰을 폐기하고 있다면서 “청와대 비서진이 최순실과 대포폰으로 통화하며 은밀하게 지시한 흔적을 삭제하기 위한 것인지 의문을 제기하지 않을 수 없다”고 의문을 제기했다.
 
박 대표는 1일 최고위원회의에서 “박근혜 대통령께서도 차용폰을 사용했다는 보도를 보고 우리는 참으로 이 나라가 어떻게 되고 있는지 규탄한 바 있다”며 “어떻게 해서 대통령과 장관들이 대포폰을 사용해 국정을 논할 수 있는가. 이것은 도저히 민주주의 국가에서 생각할 수 없는 일”이라고 개탄했다.

박 대표는 “최근 일부 언론 보도에 의하면 정부부처 장관, 청장, 심지어 비서진까지 업무용 휴대전화를 속속 폐기하고 있다고 한다”며 “업무용 휴대전화는 이미 국정원에서 보안 칩을 심어놓았기 때문에 보안에 문제가 없는 것으로 알고 있다. 설사 보안 때문에 휴대전화를 폐기 한다고 하더라도 왜 전화번호를 삭제하고, 휴대전화를 드릴 등으로 망가뜨린 후 폐기처분 하는 것인지 도저히 납득할 수가 없다”고 지적했다.

그는 “박근혜, 청와대 비서진이 최순실과 대포폰으로 통화하며 은밀하게 지시한 흔적을 삭제하기 위한 것인지 의문을 제기하지 않을 수 없다”며 “황교안 국무총리 겸 대통령 권한대행에게 촉구한다. 누가 왜 이러한 지시를 내린 것인지 실태를 밝히고, 박근혜정부의 대포폰 비상연락망을 공개해야 한다”고 주장했다.

받 대표는 아울러 “청와대는 특검의 압수수색도 성실하게 수행할 것을 촉구한다. 청와대 생산 문건은 대통령 기록물이다. 만약 삭제 또는 인멸되었다고 하면 그 또한 심각한 범죄 사유이고, 또 하나의 탄핵 사유가 될 것”이라며 “박 대통령과 청와대가 오직 국민만 보고 일 해왔다고 하면 무엇이 두려워서 압수수색을 거부하는가. 떳떳하게 압수수색에 응할 것을 다시 한 번 촉구하며, 황교안 국무총리 겸 대통령 권한대행은 왜 휴대전화들을 파기하고 있는지 국민 앞에 밝혀줄 것을 촉구한다”고 거듭 요구했다.
저작권자 © 시사포커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