군산조선소 6월 가동 중단 반발

▲ 25일 서울 평창동 정몽준 아산사회복지재단 이사장 자택 부근에서 문동신 군산시장이 군산조선소 가동 중단 철회를 촉구했다. ⓒ뉴시스
[시사포커스/박현 기자] 전북·군산 지역 기관·단체장을 포함한 전북도민 700여명이 현대중공업 군산조선소 6월 가동 중단 방침에 반발하며, 현대중공업 대주주인 정몽준 아산사회복지재단 이사장 자택 앞에서 시위를 벌였다.
 
전북도민 700여명은 25일 서울 종로구 평창동 정몽준 이사장 자택 인근 화정박물관에서 ‘군산조선소 폐쇄 반대 릴레이 시위 출정식’을 열었다. 출정식에는 송하진 전북도지사, 문동신 군산시장, 김관영 국민의당 의원, 김동수 군산상공회의소 회장 등 전북·군산 지역 기관단체장 등도 참석했다.
 
문동신 군산시장은 “다음 달 14일에는 범도민 총궐기대회를 열 계획”이라며 “군산조선소 존치를 위해 한층 적극적인 대응과 지원책을 강구하겠다”고 말했다.
 
이날 참가자들은 “군산조선소 가동이 중단되면 80여 협력업체가 줄줄이 도산하고 근로자 6,500여명이 일자리를 잃게 돼 군산과 전북 경제가 파탄된다”며 “기업의 사회적 책임과 지역경제 살리기 차원에서 폐쇄 방침을 철회하라”고 촉구했다. 이어 “정부는 실질적인 대안을 마련해야 한다”고 덧붙였다.
 
참가자들은 출정식 후 정 이사장 자택 부근으로 이동해 집회를 열었으며, 이 자리에서 문 시장은 1인 시위를 벌였다. 이들은 현대중공업이 군산조선소 가동 중단 방침을 철회할 때까지 정 이사장 집 앞에서 1인 릴레이 시위를 이어가기로 했다.
 
앞서 지난 24일 전라북도, 군산시, 군산시의회, 군산상공회의소 대표들은 현대중공업 울산 본사를 방문해 군산조선소 가동 중단을 반대하는 서명부를 전달했다.
저작권자 © 시사포커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