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청와대라는 장막에 가려진 차명정권의 실체와 세월호의 진실 밝혀야”

▲ 고용진 더불어민주당 대변인이 20일 “대통령까지 대포폰을 사용했다니 청와대 그 자체가 범죄집단이 아니라면 무엇이라고 설명할 수 있겠는가. 청와대를 뒤진다면, 대포폰에 이어 대포통장이 발견될지도 모를 일”이라고 말했다. ⓒ더불어민주당
[시사포커스 / 오종호 기자] 고용진 더불어민주당 대변인이 박근혜 대통령도 대포폰을 썼다면서 “청와대를 뒤진다면, 대포폰에 이어 대포통장이 발견될지도 모를 일”이라고 개탄했다.
 
고 대변인은 20일 오전 브리핑에서 “정호성 전 비서관은 박 대통령도 차명폰을 썼다고 진술했다”면서 “그동안 청와대 수석들과 비서관들도 범죄집단이나 사용하는 대포폰을 사용했다고 해서 여론의 질타를 받아왔다”고 지적했다.
 
고 대변인은 “대통령까지 대포폰을 사용했다니 청와대 그 자체가 범죄집단이 아니라면 무엇이라고 설명할 수 있겠는가”라며 “청와대를 뒤진다면, 대포폰에 이어 대포통장이 발견될지도 모를 일”이라고 일침을 가했다.
 
그는 또 “정 전 비서관이 세월호 참사 당일에 ‘오후 2시가 돼서야 관저에서 대통령을 대면했다’고 진술했다”면서 “결국 박 대통령은 정 전 비서관을 만난 오후 2시까지 사실상 세월호 참사 상황을 전혀 파악하지 못했던 것”이라고 추정했다.
 
고 대변인은 “대통령의 일정을 담당하는 비서관조차 참사 당일 박 대통령의 위치와 보고사항에 대해 추측만 하는 것을 보며 개탄을 금할 수 없다”면서 “도대체 박 대통령은 그날 어디서 무엇을 하고 있었던 것인가? 정 전 비서관의 진술은 대통령에 대한 해명은커녕 의혹과 실망만 키운다”고 의혹을 제기했다.
 
그는 “드러나는 사실들에 그저 기가 막힐 뿐이다. 박근혜 정부가 정상적으로 운영됐던 것인지 의문스럽다”며 “청와대라는 거대한 장막에 가려진 차명정권의 실체와 세월호 참사의 진실을 밝혀야 한다”고 강조했다.
저작권자 © 시사포커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