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박 대통령, 노후를 위해 정경유착 일삼고, 국민의 노후자금까지 손 대”

▲ 한창민 정의당 대변인이 17일 “‘단 한순간도 사익을 추구한 적 없다’는 대통령의 말이 드러나는 증거들 앞에 속수무책으로 공허해지고 있다”고 말했다. ⓒ정의당
[시사포커스 / 오종호 기자] 한창민 정의당 대변인이 “박근혜 대통령 퇴임 후 노후준비를 위해 사상 최악의 국정농단이 설계된 것 아니냐는 의혹을 뒷받침하는 증거들이 속속들이 나오고 있다”면서 “대통령 노후준비 위한 국정농단인가”라고 개탄했다.
 
한 대변인은 17일 브리핑에서 “‘단 한순간도 사익을 추구한 적 없다’는 대통령의 말이 드러나는 증거들 앞에 속수무책으로 공허해지고 있다”고 지적했다.

한 대변인은 “최 씨가 미르재단, K스포츠재단, 더블루K 등의 재단을 합쳐 ‘인투리스’라는 통합 지주회사를 만들어 사실상 법인을 사유화하려 한 시도가 담긴 조직도를 검찰이 입수했다”며 “‘K스포츠재단과 미르재단은 박 대통령 퇴임 뒤 합병해 박근혜 재단이 되는 구조’라던 노승일 씨의 지난 발언을 떠올려보면, 통합재단의 공동소유주로 박 대통령을 의심할 수밖에 없다”고 단정했다.

그는 “여기에 더해, 박대통령 퇴임 후 최 씨가 평창에 사저를 지으려했던 정황도 JTBC가 보도했다. 최씨 측이 주변 개발을 염두에 두고 부지를 고른 듯 한 통화 내용까지 포함돼 있다”면서 “재단 통합과 평창 사저 계획 등은 모두 박 대통령 퇴임 이후, 박 대통령을 위한 노후 설계의 큰 그림이다. 정황들이 사실이라면, 박 대통령은 자신의 노후를 위해 정경유착을 일삼고 국민의 노후자금까지 손 댄 것이 된다”고 강조했다.

한 대변인은 “특검은 이르면 이달 말 대통령 대면 조사를 계획하고 있다”면서 “박 대통령은 더 이상 국민을 속이지 말고 진실규명에 협조해야 한다. 특검을 통해 이 같은 `대국민사기`의 실체가 무엇인지 명명백백 밝혀져야 할 것”이라고 촉구했다.
저작권자 © 시사포커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