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7년 하반기 에뛰드하우스 두바이 1호점 론칭

▲ 아모레퍼시픽그룹은 유통 기업 알샤야그룹과 파트너십 계약을 맺고, 올 하반기 에뛰드하우스 1호점을 론칭을 시작으로 본격적으로 중동 시장 공략에 나선다고 11일 밝혔다. ⓒ아모레퍼시픽그룹
[시사포커스/김용철 기자] 아모레퍼시픽그룹이 중동시장을 공략하며 해외시장 확대에 나선다. 중국 등 아시아에 집중된 해외사업 영역을 중동시장으로 확대하며 새로운 성장 동력으로 삼겠다는 의지로 풀이된다.

아모레퍼시픽그룹은 유통 기업 알샤야그룹과 파트너십 계약을 맺고, 올 하반기 에뛰드하우스 1호점을 론칭을 시작으로 본격적으로 중동 시장 공략에 나선다고 11일 밝혔다.

아모레퍼시픽그룹은 중동시장에 대한 학습과 함께 사업성을 검토하기 위해 수년 전부터 두바이, 아부다비, 테헤란, 이스탄불 등 중동 내 주요 도시에 지역전문가 ‘혜초’를 파견해 왔다. 지난해 5월 중동 내 메가 씨티중 확산 효과가 가장 높은 ‘두바이’(UAE)에 거점을 마련하기로 했다. UAE 정부가 주도하는 뷰티/패션/디자인 산업 중심 자유지역인 자유경제무역 D3구역에100% 자본의 독립법인 아모레퍼시픽 중동법인을 설립이 그 결과다.

중동의 화장품 시장은 2015년 규모 180억 달러(USD)에서 2020년 360억 달러(USD)로 연평균 15%의 고성장이 전망되며, 세계적인 뷰티 기업들의 관심이 집중되고 있는 성장시장이다. 특히 아랍에미리트(UAE) 화장품 시장은 중동의 트렌드 발신지 역할을 하는 거점 지역으로 꼽힌다. 때문에 2017년 하반기 중 두바이에 영 메이크업 브랜드 에뛰드하우스 1호점을 론칭할 예정이다. 향후 주변의 GCC 국가(쿠웨이트, 사우디아라비아, 카타르, 바레인, 오만) 등으로 확산해 나갈 계획이다.

아모레퍼시픽그룹 서경배 회장은 “아시안 뷰티에 대한 열망이 높아지고 있는 중동의 고객들에게 아모레퍼시픽만이 만들어낼 수 있는 혁신적인 뷰티 문화를 전파하겠다”며 “‘아시안 뷰티(Asian Beauty)’로 국내 시장을 넘어 중국, 동남아시아, 인도, 중동, 유럽으로 이어지는 유라시아의 새 길을 연결하겠다”고 밝혔다.

 
 
저작권자 © 시사포커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