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구시대적 패권정치 집착하면 국민과 당원의 심판을 면하기 어려울 것”

▲ 정우택 새누리당 원내대표는 일부 비대위원 구성을 위한 상임전국위 개최와 관련 “공당의 정상적 업무에 대한 물리적 방해가 계속되면 좌시하지 않겠다”면서 ‘집단 보이콧’에 나서려는 친박계에 경고장을 날렸다. 사진 / 고경수 기자
[시사포커스 / 김민규 기자] 정우택 새누리당 원내대표는 9일 일부 비대위원 구성을 위한 상임전국위 개최와 관련 “공당의 정상적 업무에 대한 물리적 방해가 계속되면 좌시하지 않겠다”면서 ‘집단 보이콧’에 나서려는 친박계에 경고장을 날렸다.
 
정 원내대표는 이날 오전 여의도 당사에서 열린 주요당직자회의에서 “오후 2시 상임전국위를 다시 개최한다”며 이같이 말했다.
 
또 그는 “인명진 비대위원장이 어제 다시 한 번 강력한 쇄신 의지를 표명했다”며 “우리 정치가 가장 먼저 청산해야 할 구시대적 패권정치, 패거리정치에 아직도 연연, 집착하면 국민과 당원의 심판을 면하기 어려울 것”이라고 강조해 친박 핵심에 대한 인적 청산 강행 의사를 분명히 했다.
 
그러면서 정 원내대표는 “인 위원장의 쇄신 의지에 대해 초재선을 포함한 당내 국회의원의 3분의 2 이상, 전국 원외위원장들과 당직자, 청년위, 전국 기초의회의장 등 주요 당내 구성원들이 전폭적 지지를 보내고 있다”며 “저도 인 위원장과 함께 더욱 흔들림 없는 자세로 인적쇄신에 이은 정책의 대쇄신, 혁명적 대쇄신이 반드시 이뤄지도록 혼신의 노력을 다하겠다”고 거듭 인 위원장에 힘을 실어줬다.
 
이런 가운데 같은 당 박맹우 사무총장 역시 이 자리에서 친박계의 상임전국위 보이콧 행태와 관련, “상임전국위는 최소한의 비대위원이라도 구성해 통상적인 당 운영을 우선에 두고 하려는 건데 그걸 하지 못하게 하려고 온갖 회유와 협박으로 방해하고 있다”며 “우리는 어떤 패거리 농단에도 굴하지 않고 반드시 성사시켜 내겠다”고 맞설 의지를 드러냈다.
 
한편 인 위원장은 지난 8일 기자간담회에서 비대위원 구성에 대해 명망가 중심으로 비대위원장이 영입하거나 당직자들이 추천하는 기존의 방식이 아니라 대국민 공모를 통해 국민중심으로 만들 계획이라고 밝힌 바 있다.
 
저작권자 © 시사포커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