WBC대표팀, 투수 괌 훈련과 오키나와 캠프, NPB 구단 연습경기 등 일정 공개

▲ 김인식 WBC 대표팀 감독, 오는 2월 11일부터 일정 시작하며 본격 담금질/ ⓒGettyimages
[시사포커스 / 이근우 기자] ‘제 4회 월드베이스볼클래식(WBC)’에 출전하는 한국대표팀의 공식 일정이 발표됐다.
 
대표팀은 오는 11일 낮 12시 서울 청담동 리베라 호텔에서 열리는 예비소집을 통해 한국야구위원회(KBO)가 코칭스태프와 선수들에게 WBC 주요 일정 브리핑 및 유니폼과 단복 등을 지급한다.
 
박희수(SK 와이번스), 차우찬, 임정우(이상 LG 트윈스), 원종현(NC 다이노스), 장시환(kt 위즈) 등 투수 다섯 명은 오는 31일 괌에서 선동렬, 송진우, 김동수 코치와 함께 2월 9일까지 훈련을 하고 10일에 귀국할 계획이다.
 
오는 2월 11일 오후 2시 다시 리베라 호텔에서 공식소집을 하고 12일 일본 오키나와 출국, 시카와 구장에서 훈련을 하면서 요미우리 자이언츠(19일), 요코하마 DeNa 베이스타스(22일) 등 연습경기를 소화한 뒤 23일 귀국해 이후부터는 평가전을 3경기쯤 치를 전망이다.
 
한편 오는 3월 6일에는 서울 고척 스카이돔에서 WBC 1라운드가 개막된다. 한국은 이스라엘(6일), 네덜란드(7일), 대만(9일)과 맞붙는다.
저작권자 © 시사포커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