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임전국위 꼼수 개최 시 법적 대응…전당대회로 새 리더십 구축해야”

▲ 친박계 맏형 서청원 의원이 인명진 비대위원장을 겨냥 “당을 공정하게 이끌지 못하고 분열시키는 등의 이유로 직무정지 가처분신청을 제출할 계획”이라며 사퇴 압박을 가했다. 사진 / 시사포커스DB
[시사포커스 / 김민규 기자] 친박계 맏형 서청원 의원이 7일 인명진 비대위원장을 겨냥 “당을 공정하게 이끌지 못하고 분열시키는 등의 이유로 직무정지 가처분신청을 제출할 계획”이라며 사퇴 압박을 가했다.
 
서 의원은 이날 오후 국회에서 기자회견을 열고 “인 위원장 취임 이후 당 운영방식은 민주적 절차와 거리가 멀다. 이제 법적으로 대응하고자 한다”며 이같이 말했다.
 
이에 그치지 않고 그는 전날 상임전국위 개최가 무산된 것을 꼬집어 “인 위원장은 마땅히 반성하고 책임을 지는 자세를 보여야 한다”며 “만약 무산된 상임전국위를 편법과 꼼수를 통해 다시 개최하려 한다면 당원과 지지자들이 용납할 수 없을 것이고 저도 당연히 법적으로 문제를 따져서 대응할 것”이라고 경고했다.
 
이 뿐 아니라 서 의원은 인 위원장을 향해 ‘색깔론’ 공세까지 펼쳤는데, “운영방식도 문제지만 더 큰 문제는 역시 정체성”이라며 “지난해 3월 하순 기자회견을 통해 북핵대비 한미 군사훈련을 '전쟁연습'이라고 폄하하며 반대했다. 또한 사드배치 반대, 개성공단 재개 등을 주장했다”고 지적했다.
 
그러면서 그는 “인 목사가 말한 개혁이 보수를 바로 세우는 것인지, 아니면 새누리당을 좌파 정당으로 만들고자 하는 것인지 반드시 밝혀야 한다”며 “이런 친북적 소신이 지금 바뀐 것인지, 임시방편으로 당권을 장악하기 위해 감추고 있는 것인지 국민과 당원께 정확히 답해야 한다”고 인 위원장을 거듭 몰아붙였다.
 
한 발 더 나아가 서 의원은 새 지도부 선출을 위한 조기 전대 개최까지 요구했는데, “새누리당은 비대위라는 편법을 바로잡고 전당대회를 통해 새로운 리더십을 구축해야 한다”며 “정통성 있는 지도부가 개혁을 통해 국민에 다시 인정받아야 한다”고 강조했다.
 
반면 그는 현재 당 대표격인 인 위원장에겐 “국민에 약속했듯 내일(8일) 기자회견에서 거취를 분명히 밝혀야 한다”며 “당을 떠나 달라. 맞지 않는 옷이며 어울리지 않는 자리”라고 일침을 가했다.
 
다만 서 의원은 당초 자신이 인 위원장 영입을 수용했던 점에 대해선 “누가 뭐라든지 이건 내 책임”이라면서도 “왜 저런 사람을 데려왔느냐는 말을 들을 수 있어 내가 적극적으로 나설 수밖에 없다”고 입장 번복을 정당화했다.
 
한편 그는 자신의 거취와 관련해선 “국회의원거취 문제는 스스로가 결정해야 한다. 국민들이 뽑았는데 누가 탈당하라고 하나”라며 “나도 최고위원으로서 모든 걸 다해왔는데 인적청산이라니 인민재판 하느냐”고 반문해 탈당할 뜻이 없음을 분명히 했다.
 
저작권자 © 시사포커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