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새누리당은 박근혜-최순실 게이트를 묵인, 방치한 책임 있다”

▲ 고연호 국민의당 수석대변인 직무대행이 7일 "새누리당은 국민과 역사 앞에 고개 숙여 사죄하고 책임져야 한다"고 말했다. 사진 / 고경수 기자
[시사포커스 / 오종호 기자] 고연호 국민의당 수석대변인 직무대행이 "국가를 위기에 처하게 한 책임을 지고 새누리당은 해체해야 한다"고 일갈했다.
 
고 대변인은 7일 오전 논평에서 "새누리당은 국민과 역사 앞에 고개 숙여 사죄하고 책임져야 한다"고 강조했다.
 
그는 "박근혜-최순실 게이트로 대한민국은 경제·외교적 타격과 국민들이 받은 상처는 무엇으로 형언할 수 없을 정도"라며 "그러나 누구하나 책임지는 모습이 없는 것은 더 큰 문제이고, 그 중심에 새누리당이 있다"고 비판의 강도를 높였다.
 
고 대변인은 "특히 당 혁신을 하자며 자신들이 세운 비대위원장과 다투는 모습은 점입가경"이라며 "같은 당내 인사들끼리 주고받는 고발 운운하는 막말 퍼레이드는 국민들께 상처를 넘어 분노를 사고 있다"고 지적했다.
 
그는 "새누리당은 박근혜 정부가 출범하는데 중추적 역할을 했고, 집권여당이었으며, 박근혜-최순실 게이트를 묵인, 방치한 책임이 있다"며 "그럼에도 불구하고 새누리당은 아무런 책임도 지지 않고, 당 지도부가 나서서 박 대통령의 범죄행위들을 비호하기도 했다"고 강하게 비판했다.
저작권자 © 시사포커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