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어디서 나온 얘기냐…당원권 정지 일사천리로 한다는 건 오보”

▲ 새누리당 정우택 원내대표가 서울 여의도 당사에서 열린 주요당직자 회의에서 발언하고 있다. 사진 / 시사포커스DB
[시사포커스 / 김민규 기자] 정우택 새누리당 원내대표는 6일 서청원·최경환 의원을 징계하기 위해 당원권 정지를 추진한다는 일부 언론보도에 대해 “전부 오보다”라며 단번에 일축했다.

정 원내대표는 이날 오전 여의도 당사에서 열린 비공개 주요당직자회의 후 기자들과 만나 “당원권 정지나 (비대위 소집 후) 윤리위원회를 구성해 일사천리로 한다는 건 어디서 나온 이야기인지 모르겠다”며 이같이 말했다.
 
이는 앞서 지난달 30일 인명진 비대위원장이 책임 있는 친박 핵심 인사들의 자진 탈당 시한을 1월 6일로 정했음에도 이날까지 서청원·최경환 의원은 탈당을 거부하고 있다 보니 불거진 의혹으로 보이는데, ‘당원권 정지’ 등은 민감한 사안인 만큼 당 지도부에서도 이 상황에서 불필요한 논란이 확산될 여지를 사전 차단하려는 모양새다.
 
다만 정 원내대표가 인 위원장이 비공개로 급히 개최한 주요당직자회의에 참석하느라 이날 예정된 원내대책회의도 10분여를 남겨두고 전격 취소한 것으로 알려지면서 같은 날 오후 비대위를 구성하기 위해 열릴 상임전국위원회를 앞두고 인적 청산을 거부 중인 의원들에 대한 조치를 논의하려는 것 아니냐는 해석까지 나오고 있어 ‘징계 논의설’은 쉽게 진화되지 않을 것으로 보인다.
 
이런 가운데 이날 서청원 의원의 측근인 이우현 새누리당 의원이 MBC라디오와의 인터뷰에서 서 최근 서 의원과 인 위원장 간 갈등에 대해 “서로 언론 보도만 보고 소통에서 오해가 생겼던 것”이라며 “오해가 있었던 부분은 풀어야 하지 않나”라고 밝혀 아직 양측의 타협 가능성도 완전 배제할 수는 없을 것으로 관측되고 있다.
 
특히 이 의원 역시 일각에서 서 의원과 최경환 의원에 대한 당원권 정지 추진 가능성에 대해서도 이날 “아직 그런 것은 아니라고 본다”고 강조해 인적 청산 최종 기한인 이날까지 서 의원과 인 위원장 중 어느 쪽이 입장을 선회할 것인지 귀추가 주목되고 있다.
 
 
 
저작권자 © 시사포커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