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팬텀싱어' 백인태 유슬기 박상돈, 록커 곽동현 영입!

▲ ⓒJTBC
[시사포커스 / 이선기 기자] ‘팬텀싱어’의 흥행보증수표 백인태와 유슬기가 첫 4중창 경연을 마치고 충격에 빠졌다.

최근 JTBC ‘팬텀싱어’ 9회에서는 첫 4중창 무대가 꾸며진다. 백인태 유슬기 박상돈은 록커 곽동현을 영입, 막강한 4중창 무대를 선보여 눈길을 끌었다.

백인태와 유슬기는 1대 1대결부터 듀엣대결, 트리오 전까지 단 한 번도 헤어진 적이 없는 조합이다. 지난 트리오전에는 바리톤 박상돈을 영입해 이탈리아의 칸초네 ‘Quando I'amore diventa poesia'(사랑이 시로 승화될 때)를 완벽하게 소화해내며 모든 프로듀서들의 찬사를 받았다.

매회 선보이는 무대마다 포텐을 터트리는 이들은 이미 팬 카페가 생길만큼 두터운 팬덤 층을 형성하며 첫 4중창에 대한 기대감을 높였다. 거침없이 승승장구 하는 이들이 첫 4중창을 앞두고 영입한 멤버는 다름 아닌 록커 곽동현이다. 

백인태, 유슬기 두 명의 강력한 테너와 묵직하고 파워풀한 저음 바리톤 박상돈 사이에서 극고음을 내는 록커 곽동현을 영입, 지금까지 이어온 팀 색깔을 유지함과 동시에 독보적인 무대를 선보이겠다며 초강수를 두었다.

유슬기는 경연에 오르기 전 사전 인터뷰에서 “극고음이 더해져 4명이 할 수 있는 최고의 모습을 보이겠다. 우승을 위한 무대를 선보이겠다”며 강한 자신감을 드러냈다.  특히나 트리오 전 1위 팀이라는 이점을 가지고 시작한 네 사람의 첫 4중창 무대. 참가자들뿐만 아니라 프로듀서들 모두가 네 사람의 무대에 기대감을 드러냈다.

하지만 노래가 끝나자 유슬기는 “나 혼자 탈락하는 건 괜찮지만 멤버 전원이 탈락한다면 너무 괴로울 것”이라며 자책감에 빠졌다.

한편 ‘팬텀싱어’ 경연 중 최초로 멘붕에 빠진 유슬기의 모습과 본격적으로 시작된 첫 4중창 대결 무대는 오는 6일 밤 9시 40분에 공개된다.
저작권자 © 시사포커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