탄핵 반대의원 명단 공개...서청원, 최경환, 김진태 등10명

▲ 표창원 더불어민주당 의원이 자신의 페이스북에 “탄핵안은 12월 2일 표결되어야한다”며, 탄핵반대 새부리당 의원들의 명단 일부를 공개했다. 사진 / 고경수 기자
[시사포커스 / 오종호 기자] 표창원 더불어민주당 의원이 박근혜 대통령의 탄핵에 반대하는 새누리당 의원들의 명단 일부를 공개했다.
 
표 의원은 30일 페이스북에 “비박 일부의 주저로 12월 2일 탄핵추진에 걸림돌 생겼다고 하는데, 야3당은 2일 추진한다. 그리고 반대 불참 새누리 의원들, 제가 명단 공개한다”면서 “자신 있으면 9일로 미루자, 협상하자, 대안 모색하자 해라. 단 명단 공개 각오하라”고 밝혔다.
 
표 의원은 지금까지 확인된 박근혜 탄핵반대 국회의원이라면서 “서청원, 최경환, 김진태, 김종태, 홍문종, 조원진, 이장우, 이정현, 정진석, 이우현” 등 의원의 실명을 공개했고 “이후 추가 확인되는 대로 업데이트 하겠다”고도 덧붙였다.
 
표 의원의 이 페이스북 글에는 “새누리당 당장 해체가 답이네! 우리 국민들 할 일이 또 늘었다”(신미*) “시간 끌기 작전에 넘어가면 안된다. 더 이상 시간을 주면 안된다. 무조건 이번 주에 탄핵안 통과시라”(김시*) 등의 400여 개의 응원 댓글과 함께 1000여 건의 공유, 7000여 건의 공감을 얻고 있다.
저작권자 © 시사포커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