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野, 하야·탄핵·국회추천총리 중 하나 선택하라”

▲ [시사포커스 / 고경수 기자] 새누리당 정진석 원내대표가 22일 서울 여의도 국회에서 열린 원내대책회의에서 모두발언을 하고 있다.
[시사포커스 / 김민규 기자] 정진석 새누리당 원내대표는 22일 야권을 향해 “탄핵과 대통령 퇴진 장외투쟁을 동시에 하는 건 ‘뜨거운 얼음’과 같은 모순”이라고 지적했다.
 
정 원내대표는 이날 오전 국회에서 열린 원내대책회의에서 “헌법에 규정된 대통령 탄핵과 헌정 중단을 의미하는 장외투쟁은 양립할 수 없지 않나”라며 이같이 말했다.
 
그는 이어 “대통령 탄핵을 당론으로 채택한 만큼 장외투쟁은 철회되는 것이 마땅하다”며 “탄핵과 대통령 퇴진 장외투쟁은 병행될 수 없다”고 거듭 강조했다.
 
또 정 원내대표는 ‘국회 추천 총리’에 대해서도 “총리를 추천하는 건 대통령을 인정한다는 것이고 탄핵은 대통령을 인정하지 않고 끌어내리겠다는 행동”이라고 꼬집은 뒤 “하야나 탄핵, 국회추천 총리 중 하나를 선택해 달라”고 주문했다.
 
아울러 그는 당내 친박 지도부에서 주장하는 조기 전대론에 대해선 “사실상 물 건너갔다”면서 “비대위 구성으로 의견이 모아지고 있고 이제 좀 더 구체화해서 어떻게, 누구를 (비대위원장으로 할 것인지) 이런 문제를 논의해야 할 것”이라고 입장을 내놨다.
 
한편 그는 이날 남경필 경기지사와 비박계 3선 김용태 의원이 탈당 선언을 하기로 한 데 대해선 “어제 김용태 의원이 제 방에 왔었다”면서 “너무 안타까운 마음이다”라고 착잡한 심경을 드러냈다.
 


 
저작권자 © 시사포커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