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경덕, 시네마현 오키섬 전체가 '독도는 일본땅'

▲ 오키섬 내 입간판 및 안내서 등에 '독도가 일본땅'인양 홍보중인 모습 / ⓒ서경덕 제공
[시사포커스 / 이선기 기자] 일본 시마네현 오키섬 전체가 독도 왜곡 근거지로 부상했다는 주장이다.

3일 한국홍보전문가 서경덕 교수는 지난 달 오키섬을 방문한 뒤 독도 침탈 야욕의 근거지로 부상하고 있다고 밝혔다.
 
지난 6월에 개관한 ‘구미다케시마 역사관’을 둘러본 서 교수는 “기존의 오키향토관에 전시된 자료들을 모아 이 곳으로 옮긴 것을 확인할 수 있었으나 자료 열람 코너와 교육 및 교류실을 갖추고 있었다”고 전했다.
 
이어 그는 “역사관 안내원에게 이 곳에서 행해지는 주된 일이 무엇이냐고 물어보니 일본의 독도 영유권을 입증할 주민들의 증언과 자료 수집을 추진 중”이라고 전했다고 덧붙였다.

이와 함께 서 교수는 “오키섬 구미(久見) 마을은 독도 강치잡이가 번성했던 곳이었고 강치 동화책(메치가 있던 섬)의 저자인 스기하라 유미코가 이곳에서 초등학교 교사로 근무했었음을 알 수 있었다”고 전했다.       

특히 서 교수는 “이런 역사관이 만들어졌다는 것도 어처구니가 없는데 입간판, 현수막, 광고판, 스티커 및 심지어 맨홀뚜껑까지 섬 전체가 ‘독도는 일본땅’ 인양 홍보물이 만들어져 독도왜곡의 심각성을 느낄 수 있었다”고 한탄했다.

그러면서 “모든 관광 안내서에는 좌측상단에 독도를 다케시마로 바꿔 일본땅으로 표기했는데 날로 늘어나는 외국인 관광객들에게 잘못 인식될까 봐 우려된다”고 했다.
저작권자 © 시사포커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