친박 홍문종 “심하게 질책 가해야” - 비박 황영철 “징계 주면 옹졸한 당”

▲ 새누리당에서 당론으로 정해졌던 국감 보이콧 방침을 무시한 채 국감에 참여해 단일대오를 흔들었던 김영우 국방위원장에 대한 징계 여부를 놓고 4일 친박계 홍문종 의원(좌)과 비박계 황영철 의원(우)이 극명한 이견 차를 드러냈다. 사진 / 시사포커스DB
[시사포커스 / 김민규 기자] 새누리당에서 당론으로 정해졌던 국감 보이콧 방침을 무시한 채 국감에 참여해 단일대오를 흔들었던 김영우 국방위원장에 대한 징계 여부를 놓고 4일 친박계와 비박계가 신경전을 벌였다.
 
친박계 홍문종 의원은 이날 YTN라디오에 나와 김 위원장을 겨냥 “제가 보기에 당론이 틀렸다고 생각하지 않고, 많은 분들이 지금 국회의장의 중립의무 위반에 대해 엄중하게 생각하고 있는 이때에 꼭 국감을 하루 이틀 먼저 했어야 할 이유가 있었을까”라며 “굉장히 섭섭해 하고, 당원들이 더 굉장히 섭섭하게 생각하고 있다”고 압박했다.
 
그러면서 홍 의원은 “국회에 오는 이메일이나 전화나 이런 것들은 김 위원장이 생각하는 것보다 훨씬 더 심하게 질책을 가해야 한다고 얘기한다”며 “당 지도부가 결정할 문제지만 분위기는 그렇게 녹록치 않다”고 징계 쪽에 힘을 실었다.
 
이에 반해 국감 보이콧 당시 조속히 국감에 복귀할 것을 당 지도부에 요청했던 비박계 황영철 의원은 같은 날 CBS라디오에 출연해 “국회 국감을 정상적으로 진행하겠다고 하는 위원장을 징계하는 새누리당을 국민이 어떻게 보겠느냐”며 “그런 사유로 징계를 준다면 새누리당은 옹졸한 당이 된다”고 지적했다.
 
황 의원은 이어 “오히려 김 의원을 포용하고 이해할 때만이 새누리당이 더 국민들에게 많은 지지를 받는 당으로 그렇게 이해될 것”이라며 김 위원장을 징계해선 안 된다는 입장을 분명히 밝혔다.
 
한편 당 지도부에 속하는 친박계 조원진 최고위원은 지난달 29일 국방위를 열겠다는 비박계 김영우 국방위원장을 향해 “당의 결정에 위배되는 행동을 하는 사람은 여기에 대한 합당한 책임을 반드시 묻겠다”며 징계 가능성을 내비친 바 있다.
저작권자 © 시사포커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